송소희, ‘Not a Dream’ 유튜브 1위에 “돈 더 써도 되겠는데?” (‘조평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송소희, ‘Not a Dream’ 유튜브 1위에 “돈 더 써도 되겠는데?” (‘조평밤’)

TV리포트 2025-04-03 15:22:14 신고

[TV리포트=한수지 기자] 국악소리가 송소희의 유튜브 채널에서 1400만 뷰를 돌파한 ‘Not a Dream’을 열창했다.

3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평범한 목요일 밤’에는 ‘락스타의 인생을 살기로 결심. 그런데 이제 짭이 나타난’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조현아를 찾은 게스트는 국악 소녀 송소희였다.

조현아는 송소희의 유튜브 채널에서 1400만 뷰를 돌파한 영상 ‘Not a Dream’을 언급했다. 해당 곡은 두달 전 미발매 자작곡으로 올라와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고, 유튜브에서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순위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당시 기분을 묻자 송소희는 “제 채널에서 1위를 한 게 의미가 너무 크다”라며 “저희 구독자가 4만 명 되는 작은 채널이었다. 저희끼리 복작복작 만든 발매도 안 한 곡을 올렸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제가 그때 해외 여행 중이었다. 갑자기 연락이 오더니, 50만이 넘고 있다, 100만이 넘고 있다 이러는 거다. 너무 주체할 수 없이 기쁜 여행을 보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조현아는 “여행 중인데 나는 돈을 계속 쓰고 있는데”라고 거들자, 그는 “더 써도 되겠는데?”라고 받아쳐 웃음을 자아냈다.

기억에 남는 댓글을 묻는 질문에 송소희는 “베스트 댓글 중에 ‘아니야, 그냥 소희 하고 싶은 대로 하게 둬’라는 댓글이 있었다. 부담을 느낄 새도 없이 완전하게 기쁨을 만끽하고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그 마음까지 캐치해서 배려해주는 마음이 느껴져서 동력을 많이 얻었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조현아의 요청으로 ‘Not a Dream’ 즉석 라이브 공연이 펼쳐졌다. 조현아가 피아노를 치고 송소희는 행복한 얼굴로 열창했다.

노래를 들은 조현아는 “진짜 잘한다. 어떻게 노래를 이렇게 하지?”라며 감탄했고, 송소희는 “술을 먹으면 노래를 못한다”라며 겸손함을 보였다.

해당 곡은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듯 해당 곡 지난 3월 21일 음원으로 발매됐다.

한수지 기자 hsj@tvreport.co.kr / 사진=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평범한 목요일 밤’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