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中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 단속 성공 "사이트 폐쇄, 징역 1년 8개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SBS, 中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 단속 성공 "사이트 폐쇄, 징역 1년 8개월"

iMBC 연예 2025-04-03 00:35:00 신고

SBS가 불법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에 대한 제재에 성공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SBS는 3일 "홍콩에 서버를 둔 불법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라오왕칸쥐' 사이트 운영자에 대한 형사처벌과 함께 사이트를 폐쇄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SBS는 지난해 5월 한국 콘텐츠를 무단으로 스트리밍 서비스하는 '라오왕칸쥐'의 저작권 침해를 막기 위해 중국 난통시공안국직속분국, 한국저작권위원회 중국사무소와 협력하여 운영자를 형사입건한 바 있다. 그리고 최근 중국 법원으로부터 사이트 폐쇄, 징역 1년 8개월 집행유예 2년과 함께 벌금형 선고를 받아냈다.

'라오왕칸쥐'는 홍콩에 서버를 두고 유료 회원제 운영 방식을 통해 불법 수익을 취득한 불법 사이트다. 해당 사이트 운영자는 한국에서 방영 중인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작품의 일부를 시청할 수 있게 한 뒤 유료 회원가입하는 이용자에게만 따로 전체 영상이 담겨있는 클라우드 링크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불법적인 서비스 행위를 벌였다. 이 사이트는 SBS 드라마 '7인의 탈출', '낭만닥터 김사부', '모범택시', '악귀' 등 다수의 콘텐츠를 불법으로 유통해 부당 수익을 올렸다.

SBS는 "오랜 기간 지속되어 온 한한령의 해제와 중국 시장 개방을 대비하여 중국 내 불법 사이트 단속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하며 "이번 사례가 단발적인 성공사례로 남지 않기 위해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가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밝혔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SBS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