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 블라스퍼머스2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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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 블라스퍼머스2 후기

시보드 2025-04-02 09:30:02 신고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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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무기 시스템은 단일무기의 단조로움을 해소하고

동시에 비선형 파밍의 문제를 해결했음


돌아다니면서 무기 줍는 게임의 문제는 지금 끼고 있는 것보다 약한 무기를 줍는 순간이 있다는 거임

더불어 무기가 곧 이동기라서 플레이에 변주가 상당히 많이 생김

위 두 문제를 영리하게 해결했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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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교의 징표는 실질적으론 레벨업을 의미함

몹 잡아서 얻고 무기 강화에 쓰임


그런데 탐험 보상으로도 나옴

퍼즐, 퀘스트, 점프구간 등을 해결하면 레벨업을 할 수 있음 

탐험 자체가 경험치를 쌓는 행위고 렙업을 위해 노가다가 아니라 새 지역에 가고자 하는 동기이자 목적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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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맥락으로 맵 곳곳을 뒤지면 비밀벽 속 수녀를 찾을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세이브 간 순간이동을 해금하는 등

의미 모를 수집요소도 동기가 변하고 스펙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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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기를 얻는 맵엔 해당 이동기용 기믹이 많음 

어떤 능력을 얻을지 미리 예상할 수 있고 튜토리얼 역할도 해줌


진행에 따라서는 필요한 이동기를 미리 얻고 올 수도 있음

해당 퍼즐을 즉시 풀 수 있는데 꽤 쾌적함 


이동기가 필요한, 나중에 다시 와야 하는 구간을 빠르게 진행하고 기억이든 메모에서든 지워버리면 부담이 확실히 줄어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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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기적인 맵 디자인과 동선 설계가 상당히 영리함

보스를 잡고 막힌 길을 뚫고 나오면 예전에 마킹해둔 이동기가 필요한 구간이 나옴

일부러 역행하지 않아도 해당 구간에 자연스레 도달하게 되고 마침 얻어온 기술을 쓸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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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파크 활용이 뛰어남

그냥 기억에 남아서 의미 없이 찍은 스샷의 구간들인데 컷신으로 보여준 변화가 어떤 맵 일어난 것인지 바로 떠올릴 수 있을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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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이 쏟아지고 미역 잔뜩 걸린 구조물은 바다에서 떠올랐다는 힌트고

아무것도 없던 바다맵은 위에 있는, 그냥 기억에 남은 공간에서 일어났음을 알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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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인상 깊어서 찍어놓은 구간도 사실은 기억해야 하는 부분이었고 성공적으로 기억에 남겼음



이하는 게임의 개씨발존나치명적인 문제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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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의 문제점인데 걍 몰아서 보셈


일단 무적이 존나 짧음 경직은 존나 길고 선딜도 존나 길어서 일단 쳐맞으면 어떻게 할 수가 없음

특히 패링이 필요한 인간형 적이 엄청나게 치명적인데 씨발새끼들 가까이서 패야 하는 주제에 패턴 선딜 존나 짧고 빨라서 반응하기 존나 힘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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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쳐맞고 반대로 튕겨서 충돌판정에 또 쳐맞는 건 1편에도 있었던 것 같은데 왜 못 고친 건지 모르겠음개좆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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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같은 투사체에 여러번 맞아서 죽기도 함 씨발ㅋㅋ

검기 쳐맞고 날아가고 검기가 남긴 불길에 불타 죽는 저항할 수 없는 죽음도 있음


특히 오돈 씨발새끼는 딱 중반보스인 주제에 이 겜에서 젤 어려움





이하 기타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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굉장히 세련됐다고 느낀 부분

기믹 작동 후 맵의 큰 변화와 작은 변화를 동시에 보여줌


큰 변화는 먼 어딘가에서 일어난 곳이라 헤맬 수 있는데

바로 옆 작은 변화를 통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어디로 가야하는지 알려줌



타임어택문 방식이 맘에 듦 

실제 시간과 무관하게 일부러 닫히기 직전까지만 내려가고 아슬아슬하게 통과했다는 착각을 주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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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벽 존나 친절함


수은발판 밟을 떄 소리 좋음


자폭하는 할머니 좆같음


이속이 꽤 빠르게 느껴짐 카메라 워킹떄문인지 각 구간지 짧아서인지 실제로 빨라서인지는 모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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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로의 빛으로 다음맵 테마 살짝 보여주는 게 좋음


카메라워킹 이상한 구간 있음 아래 존나 안 보여줌 시발 내려가면 가시 있음


가시 즉사가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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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 해봤으면 방가운 장소랑 요소들

성모들의 성모 거대 종, 도서관 눈깔 잃어버린 놈 등등


npc퀘스트 바로바로 알려주는 건 좋은데 맵 진행 위치까지 보여주는 건 호불호 갈릴 듯 난 나쁘지 않았음


몬스터 난이도에 따라 밀도를 조절한 것 같은데 후반은 또 좆같은 몹으로 가득 채워놨고 좀 들쭉날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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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가 플랫폼에 매달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부분

점프 높이나 중력을 크게 건드리지 않고도 플랫포밍을 확장하고 편의성을 제공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일단 캐릭터 신장만큼 플랫폼을 더 오를 수 있는 셈임 도약 시작점은 발끝이어도 도착은 머리만 닿아도 되니 비거리 역시 늘리지 않아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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