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라이브 ‘스푼’, 2025년 1분기 우수 크리에이터 ‘이달의 DJ’ 발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디오 라이브 ‘스푼’, 2025년 1분기 우수 크리에이터 ‘이달의 DJ’ 발표

이뉴스투데이 2025-04-01 14:30:00 신고

오디오 라이브 ‘스푼’가 2025년 1분기 우수 크리에이터 ‘이달의 DJ’ 발표했다. [사진=스푼랩스]
오디오 라이브 ‘스푼’가 2025년 1분기 우수 크리에이터 ‘이달의 DJ’ 발표했다. [사진=스푼랩스]

[이뉴스투데이 김진영 기자]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기업 스푼랩스는 오디오 라이브 콘텐츠 플랫폼 ‘스푼(Spoon)’이 매월 우수 크리에이터를 소개하는 ‘이달의 DJ’ 1분기 결과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스푼은 DJ와 청취자 간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오디오 스트리밍 형태의 라이브 기능과 팟캐스트 형태의 캐스트 기능을 갖춘 글로벌 오디오 플랫폼이다. 

한국, 일본, 대만에서 서비스 중으로 글로벌 기준 3000만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이달의 DJ’는 뛰어난 성과를 보인 크리에이터를 청취자들에게 정기적으로 소개해 스푼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홍보하고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독려하는 프로젝트다. 

스푼은 올해부터 청취자 호응도, 방송 품질, 콘텐츠 다양성 등을 종합 평가해 매월 대표 DJ를 선정한다.

특히 개별 DJ의 스토리텔링에 집중한 이번 1분기에는 7년 이상의 방송 경력을 지닌 베테랑 DJ ‘할머니’(1월), ‘유닝’(2월), ‘종구’(3월)가 선발됐다. 

스푼은 1분기 이달의 DJ 3인에 대해 애플리케이션, 공식 SNS 채널을 통한 홍보를 지원했다.

오는 5월부터는 더 많은 DJ 조명을 위해 이달의 DJ 기준과 방식을 개편하고, 연계 이벤트를 구상하는 등 크리에이터와의 스킨십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스푼 관계자는 “‘이달의 DJ’ 프로그램은 단순히 인기 순위를 정하는 것이 아닌 청취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알리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오디오 크리에이터 시장을 선도할 유능한 DJ들을 조명하고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