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 예술의 특별한 만남... 야구선수 류현진 표현한 전시 ‘RYUNIVERSAL’ 개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스포츠와 예술의 특별한 만남... 야구선수 류현진 표현한 전시 ‘RYUNIVERSAL’ 개최

문화매거진 2025-03-31 14:11:20 신고

▲ (재)류현진재단×체육볶음BOB, 'RYUNIVERSAL' 포스터 
▲ (재)류현진재단×체육볶음BOB, 'RYUNIVERSAL' 포스터 


[문화매거진=황명열 기자] (재)류현진재단(이사장 류현진)이 사회문화 예술팀 체육볶음BOB과 손잡고 스포츠와 예술의 특별한 만남을 담은 전시회 ‘RYUNIVERSAL(류니버셜)’을 오는 4월 12일부터 27일까지 포스코 더샵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체육볶음BOB은 ‘스포츠에 미술이 부드럽게 개입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활동하는 예술팀으로, 다양한 영역의 작가들이 스포츠를 예술적 시선으로 재해석하며 새로운 감정과 상징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메이저리그 야구선수 류현진을 주제로 한 14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회화, 디지털 아트, 조형물 등 다양한 매체를 사용하는 작가들은 류현진 선수의 외적 이미지뿐만 아니라 그의 내면세계와 숨겨진 이야기를 자신만의 독창적인 시각으로 표현했다. 특히 주요 작품들은 포스코스틸리온, 갤러리미호와 협업하여 스틸 강판 위에 구현된 ‘스틸아트’ 형태로도 전시되어 더욱 특별한 관람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류현진재단 측은 이번 전시에 대해 “예술가들이 류현진 선수의 삶과 상징성을 개성 있는 시각으로 재해석함으로써 스포츠와 예술이 만나는 의미 있는 기획”이라며 “스포츠와 예술이 대중과 연결되는 새로운 방식이 제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익금 50%는 유소년 야구 선수 육성을 위한 재단 사업에 사용되며, 나머지 50%는 참여 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데 활용될 계획이다.

류현진 이사장은 “나를 주제로 한 작품들이 예술가들의 다양한 시각에서 깊이 있게 표현된 점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스포츠와 예술이 서로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는 가능성을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류현진재단은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와 소통하며 스포츠와 문화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전시에는 카제박, 윤송아, 박정인, 황택, 이세나, 정준미, 다니엘신, 박지현, 프레가, 이병철, 루도, 김은주, 루카킴, 최하나 등 14인의 체육볶음BOB 소속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Copyright ⓒ 문화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