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김민재도 겨우 돌아왔는데, 파트너가 다이어! 수비진+골키퍼 다 부상당한 장크트파울리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라인업] 김민재도 겨우 돌아왔는데, 파트너가 다이어! 수비진+골키퍼 다 부상당한 장크트파울리전

풋볼리스트 2025-03-29 22:39:24 신고

김민재(바이에른뮌헨). 게티이미지코리아
김민재(바이에른뮌헨).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부상에서 갓 돌아온 김민재가 주위 모든 주전 선수들이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복귀전을 치른다.

29일(한국시간) 오후 11시 30분부터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2024-2025 독일 분데스리가 27라운드 바이에른뮌헨 대 장크트파울리 경기가 열린다. 킥오프를 약 1시간 앞두고 선발 라인업이 발표됐다.

공격은 해리 케인 뒤에 리로이 사네, 자말 무시알라, 마이클 올리세가 배치되는 주전 조합이다. 중원 역시 레온 고레츠카와 요주아 키미히가 익숙한 듀오를 이뤄 책임진다.

늘 보던 주전 선수로 채워진 전방과 달리, 이야기가 달라지기 시작하는 건 수비진이다. 김민재 외에는 붙박이 주전이 없다. 포백은 하파엘 게헤이루, 김민재, 에릭 다이어, 콘라트 라이머 조합이다. 문전은 요나스 우르비히가 책임진다.

이는 레프트백 알폰소 데이비스, 센터백 다요 우파메카노,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 등 주전 선수들이 부상으로 이탈해 있기 때문이다. 애초에 주전의 개념이 희박한 라이트백까지 감안한다면 후방의 5명 중 주전은 김민재 단 하나다.

김민재는 이달 중순 부상으로 이탈했다. 지난해 말부터 보존적 치료만 받으며 버티던 아킬레스 건염이 더 악화돼 휴식이 필수라는 진단이 나왔다. 이에 따라 바이에른에서 1경기, 대한민국 대표팀에서 2경기 등 3경기를 걸렀다. 훈련 없이 쉰 기간은 약 12일이다.

김민재(왼쪽), 알폰소 데이비스(오른쪽), 해리 케인(이상 바이에른뮌헨). 게티이미지코리아
김민재(왼쪽), 알폰소 데이비스(오른쪽), 해리 케인(이상 바이에른뮌헨). 게티이미지코리아
김민재(왼쪽)와 다요 우파메카노(바이에른뮌헨). 게티이미지코리아
김민재(왼쪽)와 다요 우파메카노(바이에른뮌헨). 게티이미지코리아

 

원래 김민재를 다음달 빅 매치에 투입하기 위해 아껴둘 거라는 전망도 있었지만, 이젠 불가능해졌다. A매치에 다녀온 데이비스와 우파메카노가 각각 부상을 안고 복귀했기 때문이다. 

김민재는 이번 시즌 남은 경기 대부분을 다이어와 짝을 지어 치러야 한다. 이번 경기 벤치에 앉는 수비자원으로는 이토 히로키, 사샤 보이, 요시프 스타니시치가 있다. 이들 중 이토와 스타니시치가 센터백을 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김민재에게 휴식을 줘야 할 경우 교체 투입이 가능하다.

바이에른은 추격을 당하고 있다. 원래 2위 바이엘04레버쿠젠과 승점차가 6점이었는데, 레버쿠젠이 27라운드를 먼저 승리로 장식하면서 승점차가 3점으로 줄어들었다. 현재 바이에른이 승점 62점, 레버쿠젠이 59점이다. 심리적 압박을 받으면서 이번 경기에 나선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