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수민 기자] 당근마켓이 지난해 별도기준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3.8배 증가한 37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8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은 1891억원으로 전년 대비 48% 늘었다. 이로써 2년 연속 흑자에 성공했다.
연결기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5억과 84억원으로 나타났으며, 연결기준으로도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를 달성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당근 관계자는 "북미와 일본 등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과 투자에도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확립하여, 외형 성장과 내실 강화를 동시에 이뤄냈다"라고 말했다.
당근의 실적 성장은 광고 사업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고도화된 로컬 타기팅 광고로 지역 내 중소형 사업자는 물론 브랜드와 기업의 전문 광고·마케팅 솔루션으로도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당근의 광고 플랫폼은 수치적으로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2023년 대비 2024년 광고주 수는 37%, 집행 광고 수는 52% 증가했으며, 이에 따라 광고 매출 역시 48% 성장했다. 당근은 앞으로도 광고 플랫폼 고도화와 상품 다각화로 성장 모멘텀을 이어갈 계획이다.
가입자 수 역시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현재 당근의 누적 가입자 수는 약 4300만명이다. 주간 방문자수(WAU)는 1400만명에 육박한다. 앱 내 체류시간도 매년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AI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 고도화와 조직 운영으로 혁신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 공략도 올해 더 속도를 낸다. 당근은 2019년 글로벌 진출을 시작으로 현재 캐나다, 미국, 일본, 영국 등 4개국 1400여 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2월, 캐나다에서 누적 가입자 수 200만 명을 돌파하며 해외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입증한 만큼 더욱 적극적인 투자로 향후 5년 내 북미 전역으로 캐롯의 서비스 지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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