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AI 데이터 센터의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위한 차세대 배터리 백업 유닛(BBU) 솔루션 로드맵을 공개했다. 4kW부터 12kW까지의 출력 범위를 갖춘 새로운 BBU 솔루션은 고성능 AI 서버 랙을 대상으로 하며, 업계 평균 대비 4배 이상 향상된 전력 밀도를 구현한다.
인피니언의 BBU는 AI 시스템에 중단 없는 전력을 공급함과 동시에 전압 스파이크, 서지 등 각종 전력 이상으로부터 민감한 AI 하드웨어를 보호한다. 다양한 토폴로지와 통합된 이 시스템은 전력 효율, 유연성, 확장성 측면에서 AI 데이터 센터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중간 단계인 5.5kW 솔루션은 인피니언 고유 토폴로지를 기반으로 하며, Si 및 GaN 기술을 활용해 초고효율과 높은 전력 밀도를 제공한다. 업계 최초로 공개된 12kW 시스템은 PSOC™ 마이크로컨트롤러, 40V 및 80V OptiMOS, EiceDRIVER 게이트 드라이버와 같은 인피니언의 핵심 기술을 집약해 여러 개의 4kW 전력 카드로 구성된다. 이 구조는 모듈 간 병렬 연결이 가능해 출력 확장과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카드 단위 장애 발생 시에도 시스템이 일부 용량으로 지속 운용 가능하다.
AI 데이터 센터의 다운타임은 막대한 비용 손실로 이어진다. 2024년 ITIC 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41%가 시간당 100만~500만 달러 이상의 손실을 경험했으며, 이 중 35%는 전력 부품 품질 문제로 인해 발생했다. 인피니언은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Si, SiC, GaN 기반 전력 반도체 솔루션을 모두 제공하며, 차세대 AI 인프라의 신뢰성과 성능을 동시에 높이는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By 기사제보 및 정정요청 =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 학습 포함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