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조은지 기자] 5월생 아이돌 멤버들의 경쟁이 불타오르고 있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이 지난 26일 ‘5월 생일 아이돌’ 투표를 오픈했다. 투표 시작과 동시에 팬들의 높은 관심 속에 접전이 이어지고 있다.
5월생 아이돌 멤버들을 대상으로 투표에는 그룹 ‘제로베이스원’ 리키, ‘플레이브’ 은호, ‘엑소’ 백현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아이유, ‘엑소’ 수호, ‘트와이스’ 다현, ‘이즈나’ 방지민이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앞서 지난해 ‘5월 생일 아이돌’ 투표에서 ‘제로베이스원’ 리키가 1위를 차지했기에 그가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린다.
‘5월 생일 아이돌’ 투표는 내달 11일까지 진행된다.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에게는 서울 홍대 공항철도 디지털 샤이니지가 보상으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현재 ‘유픽’에서는 ‘3월 이달의 베스트 픽’, ‘베스트 포지션 매치’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한편 지난해 ‘5월 생일 아이돌’ 1위를 차지한 ‘제로베이스원’ 리키는 2004년생으로 Mnet 아이돌 서바이벌 오디션 ‘보이즈플래닛’에 참가해 최종 4위로 선발됐다.
이후 리키는 지난 2023년 ‘제로베이스원’으로 데뷔했다. ‘제로베이스원’은 ‘In Bloom’, ‘Feel the POP’, ‘Doctor! Doctor!’ 등 곡을 발매하며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조은지 기자 jej2@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PLAVE ‘WAY 4 LUV’ 뮤직비디오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