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싹 속았수다’ 아이유에게 매달린 남친 정체…보이그룹 센터 출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폭싹 속았수다’ 아이유에게 매달린 남친 정체…보이그룹 센터 출신

TV리포트 2025-03-24 08:38:56 신고

[TV리포트=진주영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 아이유 남자친구 영범 역으로 출연한 배우 이준영의 반전 정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실 아이돌 출신이었던 것.

이준영은 1997년생으로 지난 2014년 보이그룹 ‘유키스’ 새 멤버로 합류하며 데뷔했다. 팀 내에서는 보컬과 랩을 맡았다. 지난 2017년 KBS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에서 최종 1위를 차지하며 프로젝트 그룹 ‘유앤비(UNB)’ 센터로 활동하기도 했다.

그는 아이돌 활동 외에도 일본에서 솔로앨범을 발매하는가 하면 드라마 OST 참여, 피처링, 뮤지컬 등을 넘나들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기 데뷔는 tvN 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에서 이수겸 역으로 시작했다. 이후 드라마 ‘굿캐스팅’, ‘이미테이션’, ‘D.P.’, ‘너의 밤이 되어줄게’ 등에 출연했다. 또 영화 ‘모럴센스’, ‘용감한 시민’, ‘황야’에서 주연을 맡으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왔다.

‘폭싹 속았수다’에서는 7년간 연애한 연인 양금명(아이유)과 결국 이별하는 영범 역을 맡아 현실적인 감정 연기를 선보였다. 특히 눈물로 금명에게 매달리는 영범의 모습은 이준영의 섬세한 감정 연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렸다.

한편 이준영은 내달 30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드라마 ’24시 헬스클럽’으로 시청자들과 다시 만날 예정이다. ’24시 헬스클럽’은 운동으로 인생을 바꾸려는 여성과 헬스에 인생을 건 남자가 24시간 운영되는 헬스장에서 펼치는 따뜻하고 유쾌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준영은 극 중 트레이너 강준혁 역을 맡았으며 배우 정은지와의 케미도 기대를 모은다.

연기부터 노래, 춤, 예능까지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이준영, 앞으로 어떤 변신으로 대중을 놀라게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진주영 기자 jjy@tvreport.co.kr / 사진= 채널 ‘넷플릭스 코리아’, MBC every1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