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나이가 들면서 얼굴 주름만큼 고민 중인데 목주름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얼굴의 생기는 주름도 나이가 들어 보이지만 목주름도 관리를 잘 못하게 되면 얼굴주름보다 더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얼굴 밑으로 가장 먼저 드러나는 피부이다 보니 다른 피부보다 주름이 더 쉽게 생길 수 있게 됩니다.
목은 움직이면 비교적 많다고 근육이 적다 보니 주름이 생기기 쉽고 다른 피부조직보다 건조해지기도 쉽습니다. 따라서 조금만 관리하지 않으면 목주름 금방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생긴 목주름 어떻게 관리하여 어떻게 해야지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주름 없애는 법
1. 자외선 차단
첫 번째로 중요한 것이 바로 자외선 차단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목은 피부가 얇고 예민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을 조금이라도 하지 않으면 쉽게 노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선크림과 같이 얼굴에 자외선 차단제를 자주 바르곤 하는데 얼굴뿐만 아니라 목까지 발라주셔야 합니다. 실제 연구 결과에서도 자외선 차단제만 꾸준히 발라도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고 보고된 바 있습니다. 따라서 목에 로션이나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발라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목 스트레칭
사무직에 오래 종사하거나 목을 자주 구부리거나 거북목인 사람들은 목주름이 더 생기기 쉽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목주름이 생기는 걸 방지하는 게 중요하여 스트레칭을 할 때 목 근육을 마사지하듯이 스트레칭도 같이 해주시고 만약 오일이나 로션이 있다면 목 피부를 아래위로 쓸어서 목주름을 늘려주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3. 생활 습관
평소에 생활 습관 중에서 중요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중요하며 연어나 닭고기와 같은 콜라겐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도 목주름과 같은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편하다고 베개를 2~3개씩 높게 베고 자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건 정말 목건강에도 매우 치명적이며 목주름에도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4. 시술
외과적인 전문 시술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평소에 생활습관을 잘 들였는데도 나이를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주름은 시술을 통해서 목주름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목주름 필러나 레이저를 통해서 목주름을 없앨 수 있으며 이 시술의 경우 단기간의 일시적인 효과가 바로 나타날 수는 있지만 장기적인 방법으로는 맞지 않습니다. 꾸준히 주기적으로 시술을 해줘야지 관리가 되는 부분이라 평소에 생활습관을 잘 들이면서 부족한 부분을 시술 치료를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Copyright ⓒ 지식마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