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서울모빌리티포럼’, 글로벌 모빌리티 혁신 기술과 만난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2025서울모빌리티포럼’, 글로벌 모빌리티 혁신 기술과 만난다!

오토레이싱 2025-03-14 10:34:40 신고

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가 4월 7일부터 11일까지 ‘2025서울모빌리티포럼’을 개최한다.

‘2025서울모빌리티포럼’이 4월 7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된다. 사진=서울모빌리티쇼
‘2025서울모빌리티포럼’이 4월 7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된다. 사진=서울모빌리티쇼

서울모빌리티쇼 기간 중 열리는 이 포럼은 ‘Beyond Boundaries, Future Mobility! - 모빌리티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미래로’를 주제로 5일간에 걸쳐 진행된다. 국내외 대표 모빌리티 혁신 기업들의 기조연설과 핵심 기술별 트랙을 포함한다. 자율주행, UAM(도심항공모빌리티), 로보틱스,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AI 등이 주요 기술 주제다.

첫날인 4월 7일에는 아시아 주요국의 모빌리티 정책과 산업 동향을 논하는 ‘아시아모빌리티포럼’으로 시작한다.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주요국 전문가를 초청해 전동화 정책과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한국과의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4월 8일에는 글로벌 기업 연사들의 키노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포럼을 시작한다. 키노트 세션에는 ‘우버코리아’, ‘히어 테크놀로지스’, ‘오픈 에너지’, ‘클리오디자인’ 등 4개 기업의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글로벌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인 우버는 송진우 우버택시 코리아 총괄이 발표자로 나서 모빌리티 플랫폼 비즈니스 동향에 대해 발표한다.

지난해 글로벌 스타트업의 국내 정착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창업진흥원의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에서 ‘톱 3’에 선정된 싱가포르 기업, 오픈 에너지는 ‘전기차 배터리 스왑 및 충전 인프라’에 대해 발표한다. 클리오디자인은 ‘모듈형 모빌리티 개발’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기술 트랙 또한 4일간에 걸쳐 다채롭게 진행된다. ‘자율주행(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단)’, ‘UAM 및 항공우주(항공우주산학융합원)’, ‘로보틱스(한국로봇산업협회)’, ‘SDV(오토모티브일렉트로닉스매거진)’, ‘AI(한국생성AI파운데이션)’ 등 트랙에서 산업별 전문 단체와 공동주관으로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이 밖에 4월 9일에는 모빌리티학회와 공동 주최하는 자동차모빌리티산업발전포럼이 열려 모빌리티산업의 AI 활용 확산을 주제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4월 10일에는 한국산업연합포럼 주최로 포럼이 개최되는 등 유관기관의 다양한 세미나가 동시 개최될 예정이다.

서울모빌리티포럼은 2025서울모빌리티쇼가 열리는 킨텍스 제1전시장 내 특설 무대에서 개최된다. 조직위는 홈페이지를 통해 세부 프로그램을 공개하고 사전 등록을 진행할 예정이다.

Copyright ⓒ 오토레이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