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갈등’ 시우민, ‘뮤직뱅크’ 무대 끝내 못 올라…”음악방송 당분간 없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SM 갈등’ 시우민, ‘뮤직뱅크’ 무대 끝내 못 올라…”음악방송 당분간 없다”

TV리포트 2025-03-13 08:21:04 신고

[TV리포트=조은지 기자] 그룹 엑소 시우민이 결국 KBS2 ‘뮤직뱅크’ 무대에 오르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13일 가요계에 따르면, 원헌드레드는 이날까지 KBS로부터 시우민의 ‘뮤직뱅크’ 출연 여부에 대한 확답을 받지 못했다고 전했다. 지난주부터 화제였던 그의 음악 방송 출연은 불발될 전망이다.

통상적으로 음악방송은 최소 2~3일 전에 아티스트 측과 무대에 관한 세부 사항을 맞춰야 하지만, 시우민 측은 방송 하루 전인 오늘(13일)까지도 아무런 확답을 받지 못했다.

앞서 지난 4일 원헌드레드는 “최근 KBS 측은 비공식적으로 KBS2 ‘뮤직뱅크’ 등 SM엔터테인먼트 가수들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에 시우민이 동시 출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뜻을 전해왔다”라고 주장했다. 이에 KBS는 “사실무근이며 지속적으로 소속사와 소통 중”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시우민은 ‘뮤직뱅크’를 비롯해 타 방송사의 음악방송에서도 볼 수 없을 예정이다. 그는 이날 오후 6시에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의 라인업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SBS의 ‘인기가요’의 경우 시우민 사태 이전부터 소속 가수 출연과 관련한 소통에 문제가 생겨 보이콧 선언을 한 바, 시우민이 갑작스럽게 출연하진 않을 예정이다.

그 와중에 지난 9일 MBC는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의 338회 예고편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 속에는 시우민이 등장해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는 모습이 담겼다. 음악 방송 출연이 어려운 상황에서 예능에는 등장해 네티즌들을 의아하게 했다.

시우민은 오는 15일 MBC 예능에 출연하지만, 같은 날 MBC 음악방송 ‘쇼! 음악중심’에는 나오지 않을 계획이다. 해당 방송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15분에 생방송으로 진행되지만, 시우민은 그날 오후 3시 30분에 개인 팬 미팅을 진행하기 때문.

다만, 시우민 측은 ‘쇼! 음악중심’ 측에서 출연을 결정하게 될 때 사전 녹화에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우민은 지난 10일 2년 6개월의 공백을 깨고 솔로 앨범 ‘Interview X’을 발표했다.

조은지 기자 jej2@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