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이해하는 기술, 도서·출판계 종사자 위한 ‘레드 헬리콥터’ 리더십 강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사람을 이해하는 기술, 도서·출판계 종사자 위한 ‘레드 헬리콥터’ 리더십 강연

독서신문 2025-03-11 10:54:50 신고

강연 포스터 [사진=한국도서관협회]

한국도서관협회는 제61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해 『레드 헬리콥터』의 저자인 제임스 리(James Rhee)를 초청해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강연은 ‘사람을 이해하는 기술, 레드 헬리콥터 리더십’을 주제로 오는 4월 1일 오후 2시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 출판계 종사자, 문헌정보학과 학생 및 일반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급변하는 사회에서 도서관의 역할 변화에 따른 리더십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도서관 관장과 사서 및 이용자 등에게 양질의 강연을 제공하고 협회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향후 사업의 방향성과 가능성을 점검하기 위해 기획됐다.

어린 시절 친구에게 빨간 장난감 헬리콥터를 선물 받은 경험을 바탕으로 ‘레드 헬리콥터’ 개념을 정립한 제임스 리는 기업 경영에서 신뢰와 공감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의 저서는 기업의 무형 자산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공유하며, 조직 내 협력과 변화의 가치를 탐색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레드 헬리콥터』는 인기 아이돌 르세라핌의 멤버 허윤진이 SNS에서 소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KAIST, 이화여자대학교 스크랜튼대학, 서울대학교 간호대학,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등에서 강연이 진행된 바 있다.

곽승진 한국도서관협회장은 “이번 강연이 도서관 관장 및 사서뿐만 아니라 책문화 생태계에서 근무하고 있는 관리자 및 직원들의 리더십 함양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강연 참가 신청은 협회 누리집에서 3월 17일부터 24일까지 구글 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강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회원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독서신문 이자연 기자]

Copyright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