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버맨쉬, 니체가 삶의 목표로 제시한 인간상 '초인'
지드래곤 앨범, 디지털 미디어 아트 형태로 선봬는 전시
지하 2층 지드래곤 티셔츠, 모자 등 관련 굿즈들 판매
[포인트경제] 현대백화점은 오는 19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가수 '지드래곤'의 정규 3집 앨범 발매를 기념해 '위버맨쉬(Übermensch)' 미디어 전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1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 마련된 가수 지드래곤 미디어 전시 공간에서 고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제공
위버맨쉬는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가 삶의 목표로 제시한 인간상인 '초인'을 의미한다. 이번 앨범에서 지드래곤은 전체 트랙을 프로듀싱하고 각 트랙 세부 구성부터 앨범 전체 콘셉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했다. 그래미 수상에 빛나는 팝스타 앤더슨 팩과 세계적인 기타리스트 나일 로저스 등의 트랙에 참여했다.
이번 전시는 지드래곤이 11년 5개월 만에 발매한 세 번째 정규 앨범을 관통하는 메시지 ‘위버맨쉬’를 디지털 미디어 아트 형태로 선보이는 전시다.
지드래곤 미디어 전시회 : 위버맨쉬 /heypop 갈무리
전시가 열리는 더현대 서울의 지하 2층, 5층, 6층 공간은 인공지능, 리얼타임 홀로그램, 증강현실, 차세대 3D 솔루션인 언리얼 엔진으로 만든 CG 등 크리에이티브멋이 보유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채워진다.
이번 미디어 전시는 5층 사운즈 포레스트와 에픽서울, 지하 2층 아이코닉 스퀘어에서 진행된다. 사운즈 포레스트에는 7m 높이의 초대형 응원봉 포토존이, 에픽서울에는 지드래곤의 홀로그램 전시가 마련돼 있다.
지하 2층에서는 지드래곤 티셔츠, 모자 등 관련 굿즈들을 판매하는데 대표 상품은 6만원대 티셔츠와 5만원대의 모자, 응원봉 등이 있다.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 마련된 가수 지드래곤 미디어 전시 공간 /현대백화점 제공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 마련된 가수 지드래곤 미디어 전시 공간 /현대백화점 제공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