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에서 행복했다"...박은태→도영, 뮤지컬 '웃는 남자' 네 번째 시즌 성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무대에서 행복했다"...박은태→도영, 뮤지컬 '웃는 남자' 네 번째 시즌 성료

독서신문 2025-03-10 10:15:00 신고

뮤지컬 ‘웃는 남자’ [사진=EMK뮤지컬컴퍼니]

뮤지컬 ‘웃는 남자’가 네 번째 시즌을 성료하며, 그윈플렌 역 배우들의 소감을 전해왔다.

지난 1월 9일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네 번째 시즌을 개막해 성황리에 공연된 뮤지컬 ‘웃는 남자’가 지난 3월 9일 공연을 마지막으로 서울 공연의 막을 내렸다. ‘웃는 남자’는 이후 대구, 성남, 부산 등에서 지방 공연을 이어간다.

작품은 신분 차별이 극심했던 17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한다. 끔찍한 괴물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순수함을 간직한 그윈플렌의 삶을 통해 사회 정의와 인간성이 무너진 세태를 비판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의 가치에 대해 깊이 있게 조명했다. 세계적인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작품을, 아름다운 음악과 탄탄한 대본으로 뮤지컬로 재창조하며 호평받았다.

특히, 이번 시즌은 박은태, 이석훈, 규현, 도영은 연기력과 가창력으로 극 중 그윈플렌의 삶을 설득력있게 그려내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마지막 공연을 마친 소감에 대해 그윈플렌 역 박은태는 “뮤지컬 ‘웃는 남자’에 참여하는 동안 ‘이렇게 무대에서 행복할 수 있구나’라고 생각하며 기쁘게 공연했다. 또 저희 배우들의 감정을 관객 여러분들도 함께 공감하고 계시단 걸 느낄 수 있어 정말 귀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석훈은 “뮤지컬 ‘웃는 남자’의 연습 과정부터 공연까지, 언제나 진심을 다했고 후회없이 임했다. 두 달 동안 그윈플렌으로서 공연할 수 있어 정말 행복했고, 제게 정말 특별한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라고 했다.

규현은 “다시 한번 뮤지컬 ‘웃는 남자’에 참여할 수 있어 무척 영광이었다. 언제나 공연장에 발걸음해주신 관객분들 덕분에 늘 즐겁고 행복하게 공연할 수 있었고,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마지막으로 도영은 “정말 선물 같은 시간이었고, 평생 잊지 못할 것”이라면서 “그윈플렌과 ‘웃는 남자’를 통해서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다. 이런 시간을 선물해 준 모든 스탭분들과, 공연장을 찾아주신 관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했다.

작품은 그윈플렌 역의 배우 외에도 우르수스 역 서범석, 민영기, 데아 역 이수빈, 장혜린, 조시아나 역 김소향, 리사를 비롯한 작품의 주조연 배우들은 입체적인 연기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뮤지컬 ‘웃는 남자’는 총 5년간의 제작기간, 175억 원대의 초대형 제작비가 투입되어 2018년 월드 프리미어로 초연됐다. 초연 개막 후 한 달 만에 최단기간 누적관객 10만 명을 돌파, 수많은 상을 받아왔다. 네 번째 시즌에도 화제를 모은 이 작품은, 총 4회에 걸친 티켓 오픈마다 예매율 1위를 지키며 큰 사랑을 받았다.

'웃는 남자'는 2028년, 10주년 기념 공연으로 화려하게 돌아온다. 뮤지컬 '웃는 남자'의 다섯 번째 시즌은 지난 10년간 쌓아온 제작 노하우를 집대성해, 최고의 캐스팅 라인업과 탄탄한 작품성을 겸비해 관객들을 만난다는 설명이다.

서울 공연을 마무리한 ‘웃는 남자’는 이후 대구, 성남, 부산 등에서 지방 공연을 이어간다.

[독서신문 유청희 기자]

Copyright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