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현서 기자] KBS가 2025 신규 예능프로그램으로 시청자를 찾아온다.
6일 서울 영등포구 KBS 신관 국제회의실에서 ‘KBS 봄 신상 예능 프로그램 설명회’가 열렸다. 이번 기자간담회에는 예능센터장 한경천, 이황선 CP, 박덕선 CP, 박석형 CP, 박민정 CP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올봄 KBS는 ‘공부와 놀부’, ‘옥탑방의 문제아들’, ‘가는정 오는정 이민정’, ‘박보검의 칸타빌레’ 등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한경천 예능센터장은 “올해는 대중적인 캐스팅을 많이 했다. 강호동은 KBS 복귀작이 될 것 같다. ‘옥탑방의 문제아들’의 경우 ‘리턴즈’라는 느낌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주우재 씨는 ‘연애의 참견’에서 같이 일한 적이 있다. 굉장히 많이 성장해서 메인MC로 들어와서 반갑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민정의 경우는 본격적인 지상파 야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은 처음이다. 배우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예능 트렌드에 맞춰서 영입을 하고자 노력을 했다. 박보검의 경우도 그렇다. 화제성과 2049세대의 시선을 끌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7번째 시즌을 맞은 ‘더 시즌즈’는 시즌 최초로 가수 출신이 아닌 배우 박보검을 MC로 등용, ‘박보검의 칸타빌레’라는 제목으로 깊이 있는 음악 토크를 예고했다. 화이트데이인 오는 14일 밤 10시 첫방송된다.
작품을 맡은 박석형 CP는 “7번째 시즌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별도의 설명은 필요하지 않을 것 같다. 이번 MC가 최초로 뮤지션이 아닌 배우분이 됐다는 것에 대해 지켜봐 주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박보검이라는 새 MC가 저희에게는 모험이기도 하다. 출연자와의 1:1토크가 많기 때문에 서로에 대한 이해나 존중이 필수적이다. 그런 점에서 박보검은 훌륭하다”라고 이야기했다.
13년 만에 KBS에 돌아온 강호동과 함께하는 역지사지 퀴즈 토크쇼 ‘공부와 놀부’도 신규 론칭된다. 부모 세대의 학창 시절과 현재의 교육을 비교하며 퀴즈를 통해 소통한다. 믿고 보는 MC강호동의 재치있는 입담으로 초등학생 자녀들의 일상과 고민을 흥미롭게 풀어내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3월 31일 밤 9시 50분 첫 방송된다.
이에 이황선CP는 “강호동이 13년 만에 KBS에 복귀를 하게 됐다. 워낙 진행 능력이 탁월한 스타다. KBS와 궁합이 잘 맞는 분이기 때문에 기대가 높다”면서 “저희 방송이 거대담론을 다루는 프로그램은 아니다. 남녀노소가 편안하게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향한다. KBS에는 ‘1박2일’이라는 국민 프로그램이 있지 않나. 아마 저희 KBS는 그런 장르가 궁합이 맞지 않아 싶다. (이번에 론칭하는) 4개 프로그램이 참 착한 것 같다. 저희는 이런 프로그램이 세상에 존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저희들은 변함없이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해나가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2018년부터 7년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옥탑방의 문제아들’ 역시 더욱 강력한 출연자와 탄탄해진 구성으로 돌아온다. 기존 MC인 송은이, 김숙, 김종국에 이어 홍진경, 양세찬, 주우재가 지식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다음달 3일부터 매주 목요일 밤 8시 30분 방영된다.
박민정 CP는 “‘옥탑방의 문제아들’ 시즌2 프로듀서를 맡게 됐다. KBS에 게스트가 나올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지 않다는 갈증이 있었는데, 이번 작품으로 해소를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구세대 신세대 MC진간의 대결도 관전포인트라고 볼 수 있다. 지난주 녹화를 시작했는데 현장에 오디오가 끊이지 않을 정도로 화기애애하게 녹화가 이어졌다. 많이 기다려달라”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특급 배우 이민정이 출연하는 힐링 깡촌 리얼리티 ‘가는정 오는정 이민정’도 새롭게 㤻칭된다. 시골 마을에 생필품을 가득 실은 이동식 편의점을 배달하고 하룻밤을 보내며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힐링 예능으로, 5월 23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가는정 오는정 이민정’을 맡은 박덕선CP는 “저희 프로그램은 제목에서 느껴지시다시피 착하고 따듯한 프로그램이다. 이민정을 메인 호스트로 해서 여러 시골마을을 다니면서 물건도 팔고, 정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저희 멤버들과 함께 물건도 팔면서 케미스트리도 뽐낼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김현서 기자 khs@tvreport.co.kr / 사진= KBS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