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KBS가 '추적 60분' 방송 연기 이유를 밝혔다.
KBS는 28일 오후 "내일 3.1절을 앞두고 오늘 밤 10시, '다큐온 3.1절 기획 - 잊혀진 독립운동가 태극기'를 편성했다"며 '추적 60분' 편성 취소 이유를 밝혔다.
이어 "'다큐온 3.1절 기획 - 잊혀진 독립운동가 태극기'는 태극기가 1인칭 시점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형식의 다큐멘터리로, 태극기가 걸어온 항일 독립 운동사를 담아낸 수작"이라고 설명했다.
KBS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태극기를 배경으로 마지막 사진을 남겼던 독립 투사들의 이야기, 1945년 조국 광복의 날에 광화문을 물들였던 태극기,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형태의 태극기를 돌아보며 시청자들에게 3.1운동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이에 따라 2025년 2월 28일 밤 10시 편성된 '추적 60분'의 편성은 순연됐다"고 밝혔다.
당초 이날 오후 10시 방송 예정이던 '추적 60분'에서는 '계엄의 기원 2부-극단주의와 그 추종자들' 편을 방송할 예정이었다. 해당 방송에서는 극우 세력의 가짜 뉴스 확산을 다룬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KBS '추적 60분' 홈페이지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김건모, 가정 파탄났는데…성폭행 무혐의=충격 스캔들
- 2위 "딸 위한 결단" 함소원·진화, 이혼→동거→재회…'재결합' 없는 한국行 ㅡ
- 3위 '박형준♥' 13살 연하 손보미, 이혼 고백…"위자료 받았다"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