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과 강원도, 충청권내륙, 전남동부, 경상권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다. 특히 강원영동과 경상권을 중심으로 건조경보가 발효 중이다. 강원영동, 경북동해안과 북동산지를 중심으로 바람도 강하게 불겠다.
목요일 아침 기온은 서울과 광주 영하 1도, 대전 영하 4도, 대구 영하 3도, 부산 3도로 시작하겠고, 낮 기온은 서울 13도, 대전과 광주 15도, 대구 16도, 부산 14도가 되겠다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고 제주도는 오후부터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금요일 오전까지 5에서 10mm의 비가 내리겠다.
이 비는 금요일 새벽부터 남부지방과 충청권남부로 확대되어 오전에 그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온 전망이다.
목요일 아침 기온은 -7~3도 낮 기온은 9~16도의 분포가 되겠는데 기온은 아침까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으나 남서쪽에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낮부터는 평년보다 높겠다.
특히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20도 내외로 매우 크겠다.
[28일(금)]
-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많겠으나,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오전에 비가 오겠다.
- 아침 기온은 -2~5도, 낮 기온은 8~17도가 되겠다.
[주말전망 3월 1일(토) ~ 2일(일)]
-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1일(토) 충청권과 남부지방, 제주도에, 2일(일)은 전국(강원영동 제외)에 비가 오겠다.
- 아침 기온은 -1~11도, 낮 기온은 9~17도가 되겠다.
[3일(월) ~ 5일(수)]
-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3일(월)은 충남권과 남부지방(경북권 제외), 제주도에 비가, 강원영동과 충북, 경북권은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경상권과 제주도는 4일(화)까지, 강원영동은 5일(수)까지 이어지겠다.
- 아침 기온은 -2~7도, 낮 기온은 2~10도가 되겠다.
[6일(목) ~ 8일(토)]
-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많겠다.
- 아침 기온은 -4~3도, 낮 기온은 5~11도가 되겠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