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시뮬레이션 및 검증 솔루션 기업인 dSPACE 코리아가 국내 대표 자동차 인증기관 씨엔비스(C&BIS)와 ‘운전자 제어 보조 시스템(DCAS, Driver Control Assistance Systems)’검증 및 인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DCAS는 지난해 유엔 유럽 경제위원회(UNECE)에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을 보완하기 위해 발표한 규정으로 EU가 공식적으로 채택하면서 새로운 글로벌 자동차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DCAS 검증 및 인증을 위한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협약에는 DCAS 및 기능 안전 대응을 위한 공동 컨설팅부터 실제 차 및 가상 환경에서의 평가·인증 프로세스 구축 등이 포함된다. 특히 가상 검증 시험실을 설립해 자율주행 및 ADAS 기술의 검증 효율을 극대화하고, 개발 프로세스를 빠르게 진행할 예정이다.
씨엔비스는 국내 자동차 전자제어 시스템 검증 및 인증 시장에서 공신력을 갖춘 기관으로, DCAS 및 기능 안전 평가에 있어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유럽의 대표적인 자동차 형식승인 시험 기관인 프랑스 UTAC의 한국지사인 UTAC Korea의 유일한 공식 국내 파트너사다.
dSPACE 코리아는 씨엔비스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 DCAS 검증 프로세스의 표준화를 주도하고, 글로벌 수준의 검증 및 인증 프로세스를 국내 시장에 적용할 예정이다.
Copyright ⓒ 오토레이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