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61만원에 사용할 수 있다고? 테슬라, 中서 FSD 도입 준비 나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1,261만원에 사용할 수 있다고? 테슬라, 中서 FSD 도입 준비 나서

M투데이 2025-02-25 15:19:41 신고

[엠투데이 임헌섭 기자] 테슬라가 중국 내 테슬라 차량 소유자들을 대상으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FSD(Full Self-Driving)를 선보일 준비에 들어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블룸버그 통신은 24일(현지시간) 관련 정보를 공개하며, 도심 도로에서 활용 가능한 FSD 기능이 곧 배포될 예정임을 보도했다.

FSD는 자동 주차, 차선 변경, 신호 및 정지 표지판 인식 등 다양한 운전 지원 기능을 포함하는 시스템으로, 테슬라는 이번 기능이 차량 램프 및 교차로 접근 안내, 교통 신호 해석, 회전, 차선 및 속도 변경 등 운전에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설명할 계획이다.

테슬라는 아직 FSD의 공식 가격과 자세한 기능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블룸버그 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중국에서 6만4,000위안(약 1,261만원)을 지불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일론 머스크 CEO는 지난해 4월 베이징 방문 중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와 만나 FSD 도입 문제를 논의한 바 있다. 이후 6월에는 중국의 주요 포털업체 바이두와 협력을 통해 현지 지도 서비스 제공 방안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해 9월 발표된 계획에 따르면 이르면 올해 1분기 중국과 유럽 시장에서 FSD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라 투자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테슬라는 미국 시장에서 FSD를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 홍보해왔으나, 현재까지는 운전자의 주의와 개입이 필요한 보조 기능으로 판매되고 있어 향후 기술의 진화와 적용 범위 확대가 주목된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