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는 20일 공식 블로그에 '블랙핑크 2025 월드투어 어나운스먼트(BLACKPINK 2025 WORLD TOUR ANNOUNCEMENT)'를 게재했다. 한국을 비롯 북미, 유럽, 일본 등 세계 각국으로 이어지는 2025년 새 월드투어 일정이 담긴 포스터다.
이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오는 7월 5일과 6일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미국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토론토, 뉴욕, 프랑스 파리, 이탈리아 밀라노, 스페인 바르셀로나, 영국 런던, 일본 도쿄까지 총 10개 지역을 찾는다.
아직 완전히 베일을 벗진 않았으나 지금까지 공개된 곳 모두 수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스타디움급 공연장이라 주목된다. 특히 팝의 본고장인 영국에서 '꿈의 무대'라 불리는 런던 웸블리 입성은 K팝 여성 아티스트 중 블랙핑크가 처음. 여기에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의 단독 공연 역시 K팝 걸그룹 최초다.
YG 측은 "K팝의 새 역사를 써 내려갔던 '본 핑크(BORN PINK)' 투어에 버금가는 역대급 규모와 최상의 공연을 준비 중이다. 앞으로 추가 공개될 지역과 일정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함께 공개된 티저에는 180만여 명의 관객 동원으로 K팝 걸그룹 월드투어 신기록을 세웠던 지난 '본 핑크' 투어 당시의 순간이 하이라이트로 담겼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YG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