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모터카가 2월 18일,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스펙터'(Black Badge Spectre)를 전 세계 최초 공개했다.
롤스로이스의 전기 모델 스펙터의 고성능 버전인 블랙 배지 스펙터는 최고출력 659마력(485kW), 최대토크 109.6kg·m의 강력한 성능을 낸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담한 외관 마감, 선명한 인테리어 디테일, 그리고 혁신적인 비스포크 선택지를 마련했다.
롤스로이스의 분석에 따으면 블랙 배지 고객들은 장거리 이동보다 짧은 순간 최고출력을 더 자주 활용하는 경향이 있다. 이에 따라 블랙 배지 고객의 대담한 성향에 맞춰 가장 강력한 롤스로이스가 탄생했다는 설명이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엔지니어링 디렉터 베른하르트 드레슬러(Dr. Bernhard Dressler)는 “블랙 배지 스펙터는 블랙 배지 특유의 타협 없는 성능을 구현하기 위한 엔지니어링 기술과 고객 피드백, 고객의 주행 스타일에 대한 분석을 결합하여 탄생한 모델”이라고 밝혔다.
블랙 배지 스펙터는 롤스로이스의 전설적인 멀린 항공기 엔진에서 영감을 얻은 두 가지 모드로 강력한 출력을 활용한다. 첫 번째는 인피니티 심볼에 대한 찬사를 담은 ‘인피니티 모드'(Infinity Mode)다. 스티어링 휠의 ∞ 버튼을 눌러 활성화하면 최고출력 659마력과 즉각적인 페달 반응을 맛볼 수 있다. 두 번째는 즉각적인 가속 경험을 위한 ‘스피리티드 모드'(Spirited Mode)다. 브레이크와 액셀을 동시에 밟아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햅틱 및 시각적 반응이 나타난다. 이후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순간 토크가 109.6kg·m까지 증가하며, 0→시속 100km 가속 4.3초의 가속력을 발휘한다.
롤스로이스는 이번 블랙 배지 스펙터 발표와 함께 독창적인 ‘베이퍼 바이올렛'(Vapour Violet) 외장 마감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진한 검정과 보라색이 조화를 이루는 이 색상은 1980년대와 1990년대 클럽 문화의 네온색에서 영감을 받았다. 여기에 대비되는 ‘아이스드 블랙'(Iced Black) 컬러 보닛을 적용했다. 고객들은 4만4000가지에 달하는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색상 팔레트에서 선택 조합하거나, 디자이너와 협업해 자신만의 독점적인 컬러를 개발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23인치 5-스포크 단조 알루미늄 휠은 부분 광택 또는 올 블랙 마감으로 제공된다.
롤스로이스모터카 CEO 크리스 브라운리지(Chris Brownridge)는 “블랙 배지 스펙터는 개발 초기부터 고객들의 대담한 표현 욕구에 집중했다. 디자이너와 장인들은 정교한 디테일과 현대 공예를 통해 블랙 배지의 개성을 더욱 선명하게 표현해냈다”고 밝혔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