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은 알고 있다’는 로런스 맥도널드와 제임스 패트릭 로빈슨이 저술한 경제경영 서적으로,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 환경 속에서 투자자들이 직면한 도전과 기회를 탐색한다. 이 책은 특히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경제정책이 야기할 수 있는 인플레이션과 레버리지 위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두 저자는 양적완화와 관세 장벽, 그리고 니어쇼어링이 인플레이션을 어떻게 부추기는지를 분석하며, 독자들에게 미래의 경제 변화에 대비할 수 있는 통찰을 제공한다.
책은 전설적인 투자자들인 찰리 멍거, 데이비드 아인혼, 데이비드 테퍼와의 인터뷰를 포함하고 있어, 그들의 지혜로운 투자 조언을 독자들이 직접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인터뷰는 투자 시 위기 감지 능력을 높이고 올바른 가치 투자 방법을 찾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글로벌 공급망의 불안정과 지정학적 리스크가 증가하는 시대에 투자자들은 어떻게 자산을 보호하고 증가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실질적인 해답을 제시한다.
로런스 맥도널드는 월스트리트에서 '미스터 마켓'으로 불리는 금융 전문가로, 그는 리먼브러더스의 부실채권 거래 담당 부사장으로서 서브프라임 위기를 예측한 바 있다. 그의 예리한 통찰력은 월가의 투자자들 사이에서 널리 신뢰받고 있으며, 그가 만든 '21 리먼 시스템 위험 지표'는 트레이딩 툴로 사용되고 있다.
이 책은 경제 위기의 징후를 인식하고 대응하는 방법을 강조하며, 경질 자산에 대한 투자 중요성을 설파한다. 특히 금, 은과 같은 전통적인 경질 자산뿐만 아니라, 수소차에 사용되는 백금, 팔라듐과 같은 금속들도 투자 포트폴리오에 포함할 것을 권장한다. 이는 탈탄소 시대를 맞아 그 필요성에 비해 공급이 부족한 이 금속들이 미래에 큰 가치를 지닐 수 있음을 시사한다.
‘시장은 알고 있다’는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에서 투자자들에게 명확한 길잡이가 되어줄 책으로, 인플레이션과 보호무역주의 시대에 맞서는 전략을 제시한다. 투자자들은 이 책을 통해 경질 자산에 대한 투자의 필요성을 재확인하고, 경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지은이
-로런스 맥도널드(Lawrence G. McDonald)
‘미스터 마켓’으로 불리는 월스트리트의 금융 전문가. 기고와 미디어 출연으로 투자 시 위기를 감지하는 방법을 설파하고 매크로와 트레이딩에 대한 탁월한 분석을 내놓는 것으로 유명하다. 리먼브러더스 부실채권 및 전환주식 거래 담당 부사장이었던 그는 2006년 초, 서브프라임 위기를 예측하여 회사에 4,6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안겼다. 하지만 리먼브러더스가 파산하자 2009년에 내부자의 기록인 《상식의 실패》를 통해 월스트리트의 허위를 고발하여 주목받기도 했다.
투자 자문 플랫폼 베어트랩스리포트(Bear Traps Report)의 창립자이며 그가 만든 ‘21 리먼 시스템 위험 지표’는 월가의 투자자들이 신뢰하는 트레이딩 툴이다. 그의 강연은 복잡한 경제 상황을 분석하고 미래 트렌드를 잘 예측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뉴욕타임스〉, 〈포춘〉, 〈파이낸셜 타임스〉, 〈타임〉, 〈이코노미스트〉, 〈배런스(Barron's)〉, 〈뉴욕포스트〉, 〈블룸버그 비즈니스 위크〉, 독일 〈디 차이트(Die Zeit)〉, CNN, Fox, CBS, CNBC, MSNBC, 블룸버그TV, 내셔널 퍼블릭 라디오(NPR), 중국 CCTV, BBC, 런던 〈채널 4 뉴스(Channel 4 News)〉, France 24, 도쿄 TV 등 수많은 방송과 매체에 출연하고 있다.
-제임스 패트릭 로빈슨(James Patrick Robinson)
강연·콘텐츠·저작권 관련 플랫폼 로빈슨 스피커스 뷰로(Robinson Speakers Bureau)의 CEO. 미술사, 유럽 문학, 문예 창작 전공한 후, 뉴욕 영화 아카데미에서 각본을 공부했다.
베스트셀러 소설 《론 서바이버(Lone Survivor)》를 쓰고 동명의 영화화 당시 시나리오를 각색했다. 영화도 큰 인기를 누렸다. 2009년에는 로런스 맥도널드와 《상식의 실패》를 함께 썼으며, 《시장은 알고 있다》도 그의 손을 거쳐 더욱 드라마틱한 읽을거리가 됐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