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스포츠웨어 브랜드 스톤 아일랜드(STONE ISLAND)가 2025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공개하며, 브랜드의 핵심 프로젝트인 '커뮤니티를 연구의 한 형태로(COMMUNITY AS A FORM OF RESEARCH)'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커뮤니티 구성원들과 협업하며, 디자인과 소재 연구, 혁신적인 접근을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시즌에는 영화감독 스파이크 리(Spike Lee), 뮤지션 존 글레이셔(John Glacier), 힙합 아티스트 긱스(Giggs), 그리고 축구 선수이자 사업가인 나카타 히데토시(Hidetoshi Nakata)가 참여해 각자의 개성과 문화를 녹여냈다.
SS25 컬렉션은 스톤 아일랜드의 대표적인 혁신적인 소재와 디자인을 강조했다. 투명한 모노필라멘트 나일론 캔버스와 실버 메탈릭 폴리우레탄 필름을 조합한 재킷, 그리고 브랜드의 상징적인 Raso Gommato 패브릭을 적용한 필드 재킷 등 다양한 봄 시즌 아이템을 선보였다. 실험적인 소재와 세련된 감각이 결합된 디자인들은 스톤 아일랜드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스톤 아일랜드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전 세계 다양한 서브컬처를 탐구하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단순한 패션 브랜드를 넘어 하나의 문화적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는 스톤 아일랜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Copyright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