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비 500억 부은 드라마 '별들에게 물어봐' 시청률 1% 나락중인 이유 (+출연진 작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제작비 500억 부은 드라마 '별들에게 물어봐' 시청률 1% 나락중인 이유 (+출연진 작가)

살구뉴스 2025-01-25 23:23:00 신고

3줄요약
tvN '별들에게 물어봐'


500억 제작비를 들인 tvN 드라마 '별들에게 물어봐' 시청률이 1%까지 추락했습니다. 

2025년 1월 1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집계에 따르면 지난 18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별들에게 물어봐' 5회는 유료플랫폼 전국 기준 1.8%를 기록했습니다. 

'별들에게 물어봐'는 첫 회 시청률 3.3%로 시작해 3회 2.237%로 추락하더니 5회 만에 1%자제 최저 시청률을 기록한 셈입니다.

 

"공감이 안 돼"

tvN '별들에게 물어봐'


'별들에게 물어봐'는 재벌가의 2세 탄생을 위해 우주에서 정자와 난자를 수정시켜야 하는 비밀 임무를 품고 우주로 간 산부인과 의사와 우주정거장을 이끄는 여성 캡틴이 여러 위기 속에 서로에게 빠져드는 로맨틱 코미디 물입니다.

국내 최초 우주정거장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준비기간만 5년 약 500억 원 가량의 제작비가 투입된 대작입니다. 또한 배우 이민호와 공효진, 오정세, 한지은 등의 호화 캐스팅 라인업으로 공개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습니다.

특히 '파스타', '질투의 화신'에 이어 서숙향 작가와 공효진의 세 번째 만남으로 또 한번 흥행 성공이 점쳐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막상 뚜껑을 연 '별들에게 물어봐'는 어색하고 과한 연출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지 못하고 싸늘한 반응만을 얻고 있습니다. 

 

동시간대 시청률, 화제성 전부 밀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같은 날 방송된 KBS2 '다리미 패밀리'는 17.4%, SBS '나의 완벽한 비서'는 11.4%, JTBC '옥씨부인전'은 8.4%, MBC '모텔 캘리포니아'는 3.6%, 채널A '체크인 한양'은 2.5%의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시청률 뿐만 아니라 '별들에게 물어봐'는 화제성에서도 크게 밀리고 있는데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1월 1주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별들에게 물어봐’는 타 드라마들에 밀려 5위에 랭크됐습니다.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도 주연 이민호는 9위에 머물렀고, 공효진은 순위권 밖에 위치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일단 주연 조합이 물과 기름처럼 안섞임", "진짜 아무 스토리 없이 지루하기만함", "대한민국에서 우주 배경으로 성공한 작품은 '아기공룡 둘리 얼음별 대모험' 밖에 없다", "드라마 지리산 생각난다", "어떻게 모든 장면이 흥미롭지도 않고 재미도 없냐고", "공효진 20년 팬인데 이건 1화도 끝까지 못보겠더라"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대한민국은 SF 불모지?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영화 '더 문'

 

한편 그간 국내에서 우주를 배경으로 한 여러 작품들이 혹평과 함께 흥행 실패를 면치 못했습니다.

2021년 넷플릭스 독점 공개된 영화 '승리호'는 총제작비 240억이 투입된 ‘한국 최초의 우주 SF 영화’를 표방한 영화로 송중기, 김태리, 진선규, 유해진 등의 화려한 출연진과 높은 수준의 CG 구현으로 호평 받았습니다.

공개 직후 월드와이드 랭킹 1위를 기록하며 순조롭게 출발했으나 5일차부터 순위가 떨어지더니 7일차에는 5위까지 떨어지는 등 뒷심을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자연스러운 영상미와 CG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지만 한국식 신파와 억지 유머 코드 등 각본과 스토리 전개에 부정적인 평가가 쏟아졌습니다. 

같은 해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고요의 바다’ 또한 정우성이 제작에 참여한 ‘한국형 SF’으로 많은 기대를 모았으나 허술한 과학 설정과 신파 전개 등으로 '실패작'이라는 신랄한 비판까지 받았습니다. 

이어 2023년 개봉된 영화 '더 문'한국 최초 달 탐사선을 소재로 200억의 제작비를 들였으나 영화 자체에 대한 혹평은 물론이고 손익분기점을 넘기지 못하고 흥행 참패를 맛봤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