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이지환 기자] 1월 22일 강원도 영월은 낮 최고기온 4.8도를 기록하며 맑고 쾌청한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 체감온도는 4.8도로 실제 기온과 비슷하며, 습도는 53%로 건조한 상태다. 바람은 서풍이 초속 1.1m로 잔잔히 불고 있어 대체로 고요한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오늘 영월은 밤사이 기온이 급격히 떨어질 전망이다. 저녁 9시 기온은 0도, 자정에는 -2도, 새벽 4~6시에는 최저 영하 4도까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옷차림 정보
낮에는 가벼운 겨울 외투와 간단한 방한용품으로도 활동하기 좋지만, 밤사이 기온이 하락하므로 패딩과 목도리, 장갑 같은 방한 아이템을 준비해야 한다.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으니 피부 보습제를 챙기는 것도 추천된다.
영월 여행 추천
맑고 청명한 오늘 날씨는 영월의 자연 명소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동강 주변은 겨울철의 고요한 풍경 속에서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다. 또한, 장릉과 청령포는 영월의 역사적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명소다.
저녁에는 영월 지역 맛집에서 산골 음식과 더불어 지역 특산물을 맛보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도 좋다.
미세먼지 정보
오늘 영월의 미세먼지는 ‘보통’ 수준으로 야외 활동에 큰 무리가 없지만, 초미세먼지는 ‘나쁨’ 단계로 예보돼 있다. 장시간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해 건강에 유의하길 바란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