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판 고려장' 유명 사극 배우 박씨, 치매 노모 요양원 방치·연금 가로채기? 충격적 행적 (+정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현대판 고려장' 유명 사극 배우 박씨, 치매 노모 요양원 방치·연금 가로채기? 충격적 행적 (+정체)

살구뉴스 2025-01-19 03:00:00 신고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사극 드라마를 중심으로 활동하며 얼굴을 알렸던 배우 박모씨가 치매를 앓고 있는 80대 노모를 요양원에 방임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폐업 앞둔 요양원, 갈 곳 없는 노모

SBS SBS

2025년 1월 17일 방영된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폐업을 앞둔 요양원에서 홀로 지내는 80대 여성 B씨의 사연이 소개됐는데, 치매를 앓고 있는 B씨는 아들 박모씨의 연락을 기다리며 요양원에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요양원 측은 경영난으로 인해 폐업을 결정하며 모든 입소자들에게 새로운 거처를 마련할 것을 요청했으나, 박씨는 요양원 측 연락을 받지 않고 있었던 상황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80대 여성 B씨의 요양비 1,300만 원이 체납된 상태였으며, 요양원장은 “돈이 문제가 아니라 어르신의 거처가 문제”라며 박씨의 무책임함을 지적했습니다.
 

사극 배우 박씨, 과거의 영광과 현재

SBS SBS

박씨는 1980년대 초반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며 사극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로,특히 그는 ‘사망 전문 배우’로 불리며 사극 속 전쟁 장면이나 비극적인 죽음을 표현하는 연기로 주목받았습니다.

과거 박씨와 함께 활동했던 배우 이창훈은 “박씨는 당시 꽤 인지도가 있었다. 주인공은 한 명이라 같이 출연하기 어려울 정도로 존재감이 컸다”고 회상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박씨의 이름은 연예계에서 점점 잊혔고, 이후 요식업과 건강기능식품 사업 등으로 새로운 삶을 시도했지만 잇따른 실패를 겪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노모의 연금 통장, 해결되지 않은 문제

SBS SBS

B씨는 오랜 교직 생활로 인해 연금을 받고 있었으나, 통장은 아들 박씨가 관리하고 있는 상태인 것으로 전해져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안겼습니다. 이로 인해 B씨는 국가의 복지 지원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요양원장은 “연금만 정상적으로 관리되었다면 기초생활보장수급자로 등록해 다른 요양원에 갈 수 있었을 것”이라며 안타까움을 표했습니다.

B씨는 아들이 돌아오기를 간절히 바라며 전화번호를 종이에 적어두는 등 노력을 기울였지만, 연락은 닿지 않았고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자 많은 이들의 분노가 이어졌습니다.
 

박씨의 해명, 공황장애와 우울증

SBS SBS

논란이 커지자 뒤늦게 제작진과 연락이 닿은 박씨는 “밀린 요양비를 해결하기 위해 방법을 찾는 중이었다”“공황장애와 우울증으로 사람들과 소통이 어려웠다”고 해명했습니다. 

또한, 요양비는 매달 상환하겠다고 약속하며 사태를 수습하려는 모습을 보였는데, 그러나 그의 해명에도 여론은 냉담했습니다. 특히, 치매를 앓는 노모를 방치하고 연락을 끊었다는 점에서 박씨의 도덕성과 책임감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SBS SBS

현재, 노인보호전문기관은 이번 사건을 노인학대의 사례로 판단하고 학대 여부 판정을 진행 중이며, B씨의 연금 통장을 재발급받아 연금을 직접 수령할 수 있도록 돕고, 경찰 수사 의뢰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게 고려장이 아니면 뭐냐", "박진성 암사해물탕 문 닫았나요?", "개명 전 이름이 박춘규라고?", "아무리 그래도 어떻게 연금까지 손을 대", "자식 잘못 키웠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