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 PD, 만취 특수폭행·여경 모욕 혐의 전과 드러나며 충격 (+뉴스 보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 PD, 만취 특수폭행·여경 모욕 혐의 전과 드러나며 충격 (+뉴스 보도)

살구뉴스 2025-01-18 17:03:00 신고

SBS '나의 완벽한 비서', 온라인 커뮤니티


인기리에 방영 중인 SBS 금토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의 연출을 맡고 있는 함준호 PD과거 특수폭행 혐의를 받았던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2020년 3월 1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발생한 주취 폭행 사건과 관련된 기사 내용이 올라왔습니다. 사건 당시 뉴스 영상에서는 한 남성이 오른손에 소주병을 든 채 길 가던 사람에게 소주를 뿌리더니 병을 집어던지고 행인들의 얼굴을 때리는 등 무차별 폭행을 벌였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결국 경찰이 출동해 해당 남성을 검거했는데 추후 경찰조사 결과 남성은 SBS 드라마국 피디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그리고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의 연출을 맡은 함준호 PD가 당시 사건으로 정직 처분을 받았다가 3년 만에 복귀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상해, 특수폭행, 모욕 혐의 입건..3년 정직 처분 후 복귀

MBC 뉴스 캡처 MBC 뉴스 캡처

 

당시 함 PD는 만취 상태로 행인들에게 소주를 뿌리고 폭행을 가하며 난동을 부렸습니다. 또 경찰관에게 소리를 질렀고 여성 경찰관을 대상으로는 성적인 모욕까지 한 혐의를 받았습니다.

경찰은 함 PD를 상해와 특수폭행, 모욕 혐의로 입건했고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검찰이 반려해 귀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시 SBS 측은 "관련 사건에 대해 조사 중이며, 사규에 따라 처리할 예정이며, 심려 끼친 점 사과드린다"라고 입장을 밝혔고 이후 함 PD에게 정직 처분을 내렸습니다. 

이후 함준호 PD는 사건 3년 뒤인 2023년 드라마 '법쩐'을 통해 연출에 복귀했고 현재는 이준혁, 한지민 주연의 '나의 완벽한 비서' 연출을 맡고 있습니다. 해당 드라마는 최신화 기준 시청률 11.3%(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피해자 모두에게사과했고 법적 처분 받았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하지만 약 5년 만에 함 PD의 과거 사건이 다시 수면 위로 오르며 드라마 상승세에도 찬물을 끼얹었습니다.

4년 전 해당 사건을 보도한 MBC 유튜브 뉴스 영상에는 "이런 말도 안되는 인간이 드라마를 만들고 나도 헤벌레 좋다고 봤다니", "영상보니 더 충격이다", "판결문 공개해라", "나완비...다된밥에 PD 뿌리기...", "성지순례합니다" 등의 댓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나의 완벽한 비서' 제작진을 향한 비판과 드라마 자체를 '불매' 하겠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 13일 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 제작진은 "좋지 않은 소식으로 심려 끼쳐드려 죄송하단 말씀드린다. 함준호 PD가 2020년 주취 폭행 및 모욕죄 혐의를 받은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피해자 모두에게 사과했고, 이후 용서와 합의를 거쳐 법적 처분을 받았다"라며 "해당 건으로 함준호 PD는 회사에서 절차에 따라 정직 처분을 받았으며 3년간 자숙과 반성의 시간을 가지고 연출로 복귀했다. 시청자 여러분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입장을 전했습니다.

한지민, 이준혁 주연 드라마 '나완비' 시청률

SBS 금토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

 

한편 SBS 금토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이하 '나완비')'는 헤드헌팅 회사 CEO 지윤(한지민)과 모든 업무를 완벽히 처리하며 그녀를 세심하게 돌보는 비서 은호(이준혁)의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첫 회 시청률 수도권 기준 7.5%, 전국 기준 6.8%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출발한 '나완비'는 유쾌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1월 2주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는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 시즌2’의 열풍 속에서도 이준혁과 한지민이 출연자 화제성 각각 1위와 2위에 올랐습니다.

시청률 고공행진 속 지난 4회 방송에서는 순간 최고 14%까지 치솟으며 동시간대 시청자들의 압도적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