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
황만기 황만기키본한의원 원장. 이효상 기자 ⓒ베이비뉴스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에게, 자녀의 키 성장은 가장 큰 고민 중의 하나이다. 잘 먹는 데 편식하는 경우, 늦게 자려고 하는 경우, 비만인 경우 등 모두 키 성장과 관련한 고민들이다. 특히 부모가 키가 작을 경우, 그 고민은 더욱 커지기 마련이다. 한의학박사인 황만기 황만기키본한의원 원장과 함께, 부모들이 자주 묻는 자녀의 키 성장에 대한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아본다.
"압도적으로 많은 요인은 불충분하거나 불균형한 영양 공급입니다. 두 번째 요인은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가 많으면 아이들이 잘 못 크죠. 요새 가정불화라든지 잦은 이사, 너무 과도한 학업 부담 때문에... 세 번째 요인은 잦은 감기의 문제입니다. 그 과정에서 사용되고 있는 과도한 항생제가 문제가 됩니다. 네 번째 요인은 잠의 문제입니다. 너무 불충분하게 잠을 자거나 아니면 불규칙적으로 잠을 자거나 아니면 통잠을 자지 못하고 자주 깨는 수면 습관, 이것도 키 성장 방해 요인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다섯 번째 요인은 운동량의 문제죠. 내향적 성향이어서 너무 안 움직이는 애기들, 그리고 반대로 자기 체력을 고려하지 않은 과도한 활동성, 이게 아주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여섯 번째 요인은 알레르기 문제죠.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 비염, 두드러기, 천식 등. 마지막 일곱 번째 요인은 비만이다. 이렇게 일곱 가지를 꼭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