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스토브] DNF, '국제용' 디엘 영입…글로벌 챔피언 향해 재시동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배그 스토브] DNF, '국제용' 디엘 영입…글로벌 챔피언 향해 재시동

AP신문 2025-01-08 03:50:28 신고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DN 프릭스 ▲DN 프릭스는 7일 '디엘' 김진현 선수와 2025 시즌까지 함께 하게 됐다고 밝혔다.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DN 프릭스 ▲DN 프릭스는 7일 '디엘' 김진현 선수와 2025 시즌까지 함께 하게 됐다고 밝혔다.

[AP신문 = 박수연 기자] DN 프릭스(옛 광동 프릭스) 펍지 팀이 '디엘' 김진현 선수를 영입하며 2025년 글로벌 챔피언을 향해 다시 시동을 걸었다. 

DN 프릭스는 '디엘' 김진현 선수가 합류해 2025년 시즌을 함께하게 됐다고 7일 밝혔다. 

2005년생의 디엘은 적은 경험에도 불구하고, 국제 무대마다 인상적인 활약을 펼쳐왔던 만큼 올 시즌 DN 프릭스의 경기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실제 디엘은 다나와 어택 제로 유니폼을 입고 출전한 EWC(이스포츠 월드컵) 그랜드 파이널 열두 매치에서 3492대미지 14킬의 빼어난 성적을 올린 바 있다. 대미지는 팀 내 1위의 기록으로, 킬 역시 '이노닉스' 나희주 선수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수치다. 이 같은 디엘의 활약에 힘입어 다나와는 지난해 유일하게 출전한 국제 대회에서 6위의 비교적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 뿐만 아니라, 디엘은 앞선 그룹 스테이지에서도 20킬, 3113대미지를 올리며 꾸준한 경기력을 선보였다. 

또 2023년 이프유마인 게임 피티 소속으로 나선 'PGS(펍지 글로벌 시리즈) 2' 루저 브래킷에서도 11킬 2176대미지를 기록하며, 팀을 그랜드 파이널 진출로 이끌었다. 게임 피티로서는 창단 7개월여 만에 참가한 첫 국제 대회에서 이룬 성과였다. 특히, 디엘은 매치3 나투스 빈체레와의 치킨 싸움에서 우바(ubah)와 멜(Mell)을 일순간에 지우며 팀에 치킨을 안긴 것은 물론, MOM(Man of the Match)에도 선정됐다.  

한편, 이날 DN 프릭스는 '플리케' 김성민 감독을 비롯해 지난해 주전으로 활약한 '헤븐' 김태성, '규민' 심규민, '살루트' 우제현 선수와의 재계약 소식도 전했다. 

다만 '빈' 오원빈, '헤더' 차지훈 선수와는 계약을 종료했다. DN 프릭스는 구단 공식 SNS를 통해 "두 선수는 긍정적이고 밝은 성격으로 팀 분위기를 이끌었다"며, "그동안의 노력과 헌신은 오래도록 기억될 것이다. 새로운 도전에서 더 큰 성과를 이루길 기원하고 앞으로의 행보를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DN 프릭스는 올 시즌 로스터를 확정하고 절치부심, 글로벌 우승 트로피를 가져오겠다는 각오다. DN 프릭스는 지난해 한국 팀 중 유일하게 모든 국제 대회에 출전했으나, 우승과는 다소 인연이 없었다. 무엇보다도,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최상위 세계 대회인 'PGC(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4'에서는 단 2점 차 3위를 기록하며, 짙은 아쉬움을 남겼다. 

Copyright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