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m for Confidence, 오상욱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Aim for Confidence, 오상욱

싱글 플러스 2025-01-07 13:00:00 신고

Aim for Confidence, 오상욱

목표를 정확히 조준하는 펜싱 선수 오상욱과 피부 속을 정확히 타겟팅하고, 한 샷의 낭비도 없는 울쎄라®는 닮아있다.

펜싱선수 오상욱의 싱글즈 화보 이미지, 울쎄라. 울쎄라 화보, 오상욱 울쎄라 화보, 싱글즈 화보, 오상욱 화보
레더 톱은 드리스 반 노튼, 안에 입은 민소매 톱은 렉토, 블랙 팬츠는 마틴로즈 by 지.스트리트 494 옴므, 브레이슬릿은 에르메스.

최고의 자리에서 한 발짝도 물러서지 않는 오상욱, 그리고 최고만을 고집하는 최화정. 둘의 공통점은 느슨함을 허용하지 않고, 끊임없이 한계를 초월한다는 것. 오상욱과 최화정이 글로벌 에스테틱 리딩 기업 ‘멀츠 에스테틱스’의 울쎄라® 공식 앰버서더로 선정된 이유다. 울쎄라®는 피부 속으로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해 리프팅 효과를 내는 비침습적 시술로, 수술 혹은 피부 표면의 손상 없이 가장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아 더 나은 삶을 향유하는 방식이기도 하다. 공식 앰버서더로 활동하게 된 오상욱과 최화정을 만나 그들의 압도적인 자신감의 비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펜싱선수 오상욱의 싱글즈 화보 이미지, 울쎄라. 울쎄라 화보, 오상욱 울쎄라 화보, 싱글즈 화보, 오상욱 화보
민소매 톱은 아미리, 팬츠는 오프화이트, 브레이슬릿은 프레드, 링은 불레또


오늘 촬영은 <싱글즈> 와 울쎄라®, 그리고 오상욱 선수의 새로운 만남이에요.
펜싱의 품격을 높이고, 더욱 널리 알리고 싶은 마음에 운동뿐 아니라 여러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요. 이번에 울쎄라®와 함께하게 되면서 오늘처럼 멋진 화보도 촬영할 수 있어 기뻐요.



울쎄라®의 공식 앰버서더 제안을 받았을 땐 어땠어요?
‘피부 속을 정확히 타겟팅하고, 한 샷도 낭비하지 않는다’는 울쎄라®만의 기술력을 듣고 보니, 이 점이 펜싱과 굉장히 닮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올림픽을 준비하면서 다양한 상황에서 압박을 느끼곤 하지만 확고한 목표를 가지고 최대한 평정심을 유지하려고 노력해요. 어떤 경기에서도 목표를 정확히 보고, 한 포인트도 놓치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집중하죠. 이런 점에서 울쎄라®가 가진 기술력과 제가 추구하는 철학이 맞닿아 있는 것 같아 더욱 공감이 되더라고요.


펜싱선수 오상욱의 싱글즈 화보 이미지, 울쎄라. 울쎄라 화보, 오상욱 울쎄라 화보, 싱글즈 화보, 오상욱 화보
코트는 코치.


울쎄라®와 오상욱 모두 업계 최고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기도 하죠.
맞아요. ‘최고’를 위해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한다는 점에서도 닮았어요. 울쎄라®는 이미 리프팅 시장을 리딩하는 브랜드지만 지금의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발전하고 연구하고 있으니까요. 특히, 울쎄라®는 한국인의 피부 특성에 최적화된 ‘한국인을 위한 골드스탠다드 프로토콜’을 정립했다는 점이 인상적이에요. 계속해서 최고의 위치를 경신하려는 노력과 열정이 제 모습과도 비슷하다고 느껴져요.



사브르는 저돌적이고 스피드가 빠른 선수가 유리해요. 타겟을 놓치지 않고 적재적소에 찌르는 오상욱만의 스킬이 있다면요?
펜싱은 변수가 정말 많은 종목이거든요. 아무리 경기를 치밀하게 계산하더라도 상대의 공격과 움직임을 보기 전까진 내가 어떤 기술로 대처하는 것이 최선일지는 알 수 없죠.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경기를 운영하려면 훈련하고 또 단련하는 것밖에 없어요.



펜싱선수 오상욱의 싱글즈 화보 이미지, 울쎄라. 울쎄라 화보, 오상욱 울쎄라 화보, 싱글즈 화보, 오상욱 화보
코트는 코치, 민소매 톱은 아미리, 팬츠는 오프화이트, 슈즈는 에르메스, 링은 불레또.


그런 끊임없는 훈련과 단련이 오상욱 선수의 압도적인 자신감을 만드는 걸까요?
그런 것 같아요. ‘자신감을 가질 거야!’라고 다짐한다고 자신감이 생기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후회 없이 노력했다면 자신감은 자연스럽게 배어 나오는 거겠죠. 그런 자신감에 목표를 향한 집중력과 몰입. 그것까지 갖춘다면 경기를 할 때 평정심을 잃지 않을 수 있어요.



선수가 스스로 꼽은 강점으로 ‘평정심’을 꼽기도 했죠. 오상욱에게 ‘펜싱’은 어떤 존재인가요?
뭐랄까, 식사랑 비슷해요. 배가 고프면 자연스럽게 찾게 되잖아요. 펜싱도 이제 그런 느낌이에요. 제 삶의 일부가 된 거죠. 오늘처럼 아침부터 화보 촬영을 하고, 두세 개의 스케줄을 쉼없이 소화했다고 하더라도 펜싱을 하지 않은 날엔 어딘가 2% 부족한 것처럼 느껴지거든요. 펜싱 연습으로 하루를 풀로 채웠을 때 100% 충만함이 드는 것 같아요.


펜싱선수 오상욱의 싱글즈 화보 이미지, 울쎄라. 울쎄라 화보, 오상욱 울쎄라 화보, 싱글즈 화보, 오상욱 화보
블랙 블레이저 재킷은 아미리, 링과 브레이슬릿은 프레드.


앞으로 울쎄라® 앰버서더로서 활동에 어떤 기대를 하고 있나요?
펜싱은 정말 매력적인 스포츠예요. 울쎄라® 역시 펜싱처럼 정교함과 집중력이 돋보이는 브랜드라고 생각해요. 이미 사랑받는 울쎄라®지만, 제가 앰버서더로 활동하는 동안 펜싱과 울쎄라®, 두 가지의 매력을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데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싱글즈> 의 2025년 첫 커버를 장식했는데요. 조금 뻔하지만 묻지 않을 수 없어요. 오상욱 선수의 2025년의 목표는 뭘까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것! 일단 펜싱이라는 종목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스포츠라는 것을 알리고 싶어요. 동네에 태권도장이 하나씩 있는 것처럼 펜싱클럽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그렇게 펜싱을 널리 알리면서 울쎄라® 앰버서더로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요.


싱글즈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