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겜2'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선정에 황동혁 감독 "제일 먼저 알아줘 기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겜2'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선정에 황동혁 감독 "제일 먼저 알아줘 기뻐"

iMBC 연예 2024-12-10 01:53:00 신고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즌2가 작품을 공개하기도 전 미국 골든글로브 시상식 최우수 TV 드라마상 후보에 선정되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골든글로브 주최 측은 현지시간 9일 SNS를 통해 제82회 시상식의 부문별 후보를 발표했다. 그중 TV시리즈 드라마 부문 작품상 후보에 '오징어게임' 시즌2가 올라갔다.

TV시리즈 드라마 부문 작품상 후보에 오른 다른 작품들은 디즈니+의 '쇼군' 넷플릭스의 '외교관' 애플 TV+의 '슬로 호시스' 프라임비디오의 '미스터&미시즈 스미스' 피콕의 '데이 오브 더 자칼' 등이 있다.

앞서 '오징어게임'의 시즌1은 2022년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TV부문 작품상과 남우주연상, 남우조연상이 후보로 올랐고 남우주연상만 수상을 했었다. 우리나라에서 제작하고 우리의 배우들이 출연하는 작품으로 골든글로브에 도전하는 건 처음이 아니지만 이렇게 공개 전부터 후보에 오르는 건 우리로서는 이례적인 일이다.

현지의 이 같은 보도에 황동혁 감독은 "아직 공개되지도 않은 작품을 이렇게 큰 시상식에 후보로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시즌 1을 사랑해주신 팬들을 실망시켜드리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그 노력을 골든글로브가 제일 먼저 알아주신 것 같아 기쁘고 행복하다. 시즌2를 보시면 시즌1부터 이어져오는 사회비판적 메시지가 그대로 살아있음을 알 수 있을 거다. 이런 점들을 지금 현실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과 연관지어 생각하고 되새기며 보신다면 더욱 뜻깊으리라 생각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제82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은 내년 1월 5일 열린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 iMBC연예 DB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