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같이 생긴 사람 흔하다"는 소리 들었는데, 미모로 항상 주목받는 여배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너 같이 생긴 사람 흔하다"는 소리 들었는데, 미모로 항상 주목받는 여배우 

메타코리아 2024-06-24 21:21:52 신고

3줄요약
출처 - 한가인 인스타그램
출처 - 한가인 인스타그램

최근 tvN 예능 프로그램 '텐트 밖은 유럽 남프랑스 편'에서 데뷔 22년 차임에도 변함없는 미모를 보여주는 배우 한가인의 과거가 재조명되고 있다.

출처 - KBS '도전 골든벨'
출처 - KBS '도전 골든벨'

한가인은 데뷔 전 고등학생 시절 KBS 뉴스프로그램과 인터뷰 형식으로 방송에 출연했을 당시 뛰어난 미모로 이목을 끌었다. 이어 학창 시절부터 공부를 잘했던 한가인은 배화여고 재학 시절 KBS '도전 골든벨'에 출연해 34단계까지 통과하기도 했다. 전교 5등 안에 들 정도로 학업에 열중했다는 한가인은 수능시험 점수 400점 만점 중 384점을 맞아 경희대 호텔경영학과에 입학했다.

출처 - 아시아나
출처 - 아시아나

한가인은 4년 치 등록금이 넘는 모델료를 준다고 해 집안에 학비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아시아나 항공의 모델을 지원하며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다. 그러나 당시 한가인이 항공사 모델에 지원했다는 이야기를 들은 한가인의 어머니는 "네가 예쁘다고 생각하냐. 너 같이 생긴 애들은 흔하다"라고 말하며 모델 합격 이후에도 한가인의 어머니는 "그 사람들이 왜 너를 뽑았는지 모르겠다"라고 의아해했다고. 하지만 한가인의 어머니는 말은 그렇게 했지만 항공사 모델이 된 이후 서울 시내에 크게 광고가 걸리자 매일 그 사진을 보고 오고, 사진을 찍어 스크랩을 했다고 한다.

출처 -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출처 -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한가인은 2002년 KBS 드라마 '햇빛 사냥'을 통해 배우로 정식 데뷔했다. 2003년에는 KBS 드라마 '노란 손수건'에서 연인 관계로 출연하던 지금의 남편 연정훈을 만나게 되었다. 이후 드라마 '애정의 조건', '신입사원', '나쁜 남자', '해를 품은 달',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건축학 개론' 등 활발한 작품활동을 이어가다 현재는 예능 방송에서 색다른 매력들을 발산하고 있다.

출처 - 삼성 하우젠
출처 - 삼성 하우젠

데뷔부터 성형하지 않은 자연미인으로 외모에 관심이 쏠리며 톱스타 반열에 올랐다. 한가인은 1982년생으로 손예진, 이민정, 송혜교, 한채영, 한지민 등 동갑내기 여배우들 중에서도 손꼽히는 미모로 커다란 눈과 오뚝한 코와 서구적인 외모를 가지고 있어 대한민국 대표 미녀 여배우로 불렸다.

출처 - 한가인 인스타그램
출처 - 한가인 인스타그램

그녀는 데뷔 초 드라마와 CF로 주가를 올리며 큰 기대를 받는 대형 신인이었으나, 2005년 배우 연정훈과 한가인이 24세라는 어린 나이에 이제 막 뜨고 있는 중 결혼발표를 해 팬들에게 큰 충격을 안겼다. 당시 한가인 또한 결혼을 하면 배우로서의 경력이 끝날 것이라 생각해 고민도 했지만 결혼을 미루고 얻을 수 있는 부와 명예보다 소중한 사람을 만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출처 - 유튜브 '하우위 X 한가인'
출처 - 유튜브 '하우위 X 한가인'

한편 한가인은 한 영어업체와 함께 영어 유튜브 채널을 시작해 주목을 받았다. '저 다시 영어 공부 시작합니다. 같이 시작하실 분?'이라는 제목으로 올린 첫 영상을 시작으로 영어 회화 및 문법 등의 정보를 전달했다. 지난 11일에는 "영어 유튜브 시작한 지 50여 일 정도에 실버버튼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라며 유튜브 실버버튼을 인증하기도 했다. 개설한 지 50일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꾸준한 영상 업로드로 구독자 수가 증가해 11만 명의 구독자를 모았다.

Copyright ⓒ 메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