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잘키웠다고 생각해.." 의사아내♥'박명수', 고1된 딸 언급에 모두 감동 (+학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딸 잘키웠다고 생각해.." 의사아내♥'박명수', 고1된 딸 언급에 모두 감동 (+학비)

살구뉴스 2024-06-17 22:17:00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개그맨 박명수가 최근 자신이 진행중인 라디오 방송프로그램에서 고1이된 딸 민서양을 언급해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고등학생 된 딸이 만들어준 요리에..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2024년 6월 15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는 청취자들의 사연을 읽는 시간이 진행됐습니다.

이날 한 청취자는 "퇴근하고 피곤해서 누워있는데, 애들이 저를 위해서 요리를 해줬네요. 메뉴는 참치볶음밥 너무 맛있었다. 언제 이만큼 푹 자랐나 싶네요"라는 사연을 보냈습니다.

박명수는 "저도 어느 날 소파에 누워있는데, 저희 아이가 지금 고1인데 샐러드를 만들어서 갖다주더라 감동받았다"라며 공감했습니다.

는 "진짜 '이제 우리 아이가 커 가지고 아빠한테 이런 걸 이렇게 샐러드 같은 걸 만들어주는구나' 싶었다. 그걸 보면서 참 잘 키웠다고 생각했다. 아이가 하루하루 커가는 만큼 나는 늙어가고 있잖아요. 마음이 아프네요"라고 덧붙여 아빠의 마음을 드러내 뭉클함을 자아냈습니다.

한수민 인스타그램 한수민 인스타그램

박명수의 딸 민서양은 현재 선화예고에 재학 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지난 2023년 10월 27일 박명수의 아내 한수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선화예술고등학교 합격 증서를 공개했습니다.

딸의 합격 소식을 전한 한수민은 "민서야 너무 수고했어"라는 문구와 함께 눈물 모양 이모티콘을 덧붙였습니다.

공개된 합격 증서에는 '박민서' 이름 석 자와 "예원학교 한국무용", "위 학생은 본교에서 실시한 2024학년도 신입학전형에 합격하였습니다"란 내용이 담겼습니다.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

이와관련해 박명수가 얼마전 딸 민서의 교육비에 대해 언급한 것이 재조명되기도 했는데 지난 2023년 7월 3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는 '팬텀싱어4'에 출연한 리베란테(김지훈, 진원, 정승원, 노현우)와 포르테나(이동규, 오스틴 킴, 서영택, 김성현)가 출연했습니다.

이날 우승팀 리베란테는 "상금으로 2억을 받았다"고 밝혔는데 이에 박명수는 놀라며 "역시 클래식이 세다. 처음 시작할 때 돈이 무지하게 들어간다. 그러니까 1억을 더 준 거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박명수는 "여러분들 부모님 입장을 안다. 딸도 예체능을 하는 데 돈이 많이 든다. 부모님께 잘해야 한다"고 한국 무용을 전공하는 딸의 학비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엄청난 수익을 자랑하는 연예인도 자식 뒷바라지에는 허리가 휘는 모양이었는데요. 이러한 학비를 감당할 수 있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부동산 재테크 고수라는 '한수민'

tvN tvN

박명수와 그의 부인 한수민은 연예계에서도 소문난 부동산 재테크 고수인데요. 실제로 한수민은 오래된 건물을 매입해 스타벅스를 입점시키는 ‘스테크’를 성공시킨 사람으로 유명합니다. 지금이야 그 정도는 아니지만 건물에 스타벅스가 있다는 것 만으로도 가치가 훌쩍 뛴다는 점을 이용한 것인데요.

지난 2011년 10월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 서울특별시 성북구에 위치한 빌딩을 29억 원에 한수민 개인 명의로 매입해 빌딩 리모델링을 진행했으며 스타벅스를 들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스타벅스가 5년 장기계약을 맺고 전층 입점하면서 빌딩의 임대수익과 가치 또한 상승했습니다.

기존 보증금 2억 원 월세 970만 원이었던 임대료는 보증금 3억 5,000만 원, 월세 1,650만 원으로 상승했습니다. 한수민은 해당 빌딩을 매입 3년 후인 2014년 46억 6,000만 원에 매각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한수민은 17억6000만원의 시세차익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또 지난 2015년에는 서초구 방배동의 주차장 부지를 89억 원에 매입해 그녀의 이름을 따 ‘SM빌딩’으로 이름을 붙여 5층 건물을 세우고 스타벅스를 입점시켰습니다. 이 같은 우량 임차인에 힘입어 시세는 155억 원으로 상승했는데요. 2020년 2월에 173억 5,000만 원에 매각했습니다.

당시 한수민은 건물 신축 비용이 20억원에서 30억원이 들었다고 해도 이를 제외하고 보더라도 63억 원이 넘는 시세 차익을 남긴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 방식으로 남긴 시세차익만 무려 수십억을 훌쩍 넘긴 수준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들 부부의 재산은 이 뿐만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박명수는 지난 2021년 아내 한수민의 명의로 마포구 서교동 소재 빌딩을 매입했다고 합니다.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부근 2층짜리 건물을 137억 원에 매입했습니다.

매입 당시 해당 건물에는 이미 프랜차이즈 카페가 입점해 있었지만 매입 이후 건물을 헐고 새로운 건물을 세우기 위해 공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외에도 박명수, 한수민 부부는 도화동에 상가 건물 한 채를 더 보유하고 있는데요. 매입가는 총 15억 원이며, 이곳에는 의사인 한수민이 운영했던 피부 전문 병원이 입점해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또 개인 명의로 건물 두채를 사들인 한수민은 2018년에는 남편 박명수와 공동 명의로 서울 용산구 경리단길에 있는 단독주택을 55억원에 매입했습니다. 해당 건물은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대지면적 533㎡, 연면적 312.56㎡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건물이 위치한 곳은 필리핀·알제리·케냐 등 대사관이 밀집돼 있어 치안이 좋고 남산뷰가 일품인 곳입니다. 배우 이영애·조인성·길용우 등 유명 연예인도 이 부근에 거주 중입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