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화승알앤에이, 웨스트라이즈가 상한가에 이름을 올리고 장을 마감한 가운데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날 코스피 시장에선 화승알앤에이가 상한가에 이름을 올렸다.
화승알앤에이는 전 거래일 대비 29.97%(1130원) 오른 49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날 화승알앤에이에 대한 별다른 공시는 올라온 바 없다.
화승알앤에이는 자동차 고무부품 제조ㆍ판매 단일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다. 동사의 주요 제품은 사용용도에 따라 자동차의 외부소음, 빗물, 먼지등의 차내유입을 막아주는 WeatherStrip과 각종 오일류 및 유압원을 자동차 주요장치에 전달하는 Hose로 구성된다. 주요 고객사는 현대자동차 및 기아, 현대모비스 등 국내 완성차 및 모듈업체와 GMㆍVolkswagenㆍStellantis 등의 해외 완성차업체다.
앞서 지난 4월 화승알앤에이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사무실 내 종이컵 사용을 제한하기 위해 다회용품인 텀블러 사용을 전면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전 임직원의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와 함께 1회용품 줄이기를 생활화하자는 게 취지다.
이를 위해 화승알앤에이는 텀블러를 특별 제작해 전직원에게 지급하고 개인용 컵 사용을 독려했다. 외부 손님 응대 시에도 종이컵 사용을 최소화하고자 머그컵을 제작해 사용한다. 신규 입사자에게는 텀블러가 포함된 웰컴 키트를 지급해 1회용품 줄이기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이번 텀블러 사용 실천은 화승알앤에이를 비롯해 화승티엔드씨, 화승코퍼레이션 양산 및 기장공장을 포함해 1000여 명의 직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더불어 화승알앤에이는 종이 사용 절감에도 나서고 있다. 회의 및 보고 시에 출력물을 줄이고 디지털기기 사용을 활성화하고 있다. 전자문서를 통한 보고 및 결재로 불필요한 종이 낭비를 대폭 줄였다.
화승알앤에이 관계자는 "텀블러 사용, 전자문서 활용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회사가 추구하는 ESG 가치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과 공감대를 조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의미가 깊다"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지지를 원동력 삼아 ESG 문화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코스닥 시장에선 웨스트라이즈가 상한가에 이름을 올렸다.
웨스트라이즈는 전 거래일 대비 30.00%(960원) 오른 416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날 웨스트라이즈에 대한 별다른 공시는 올라온 바 없다.
웨스트라이즈는 유통ㆍ마케팅 플랫폼 기업으로 코스메틱 브랜드와 패션의류, 기타잡화 브랜드를 중심으로 해외 유통ㆍ마케팅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중국향 의류잡화와 마스크팩 등의 상품 매출이며, 중국 현지에 효율적인 유통망을 구축하고 확대해나가고 있다. 최근 패션의류, 기타잡화 유통사업을 전개하며 수익성을 확보하고자 하고 있으며, 연결종속회사는 에프앤리퍼블릭 저팬과 항주 및 홍콩법인 3개사가 있다.
한편 이날 코스피 시장 거래 상위종목 30위는 KODEX 200선물인버스2X, 동양철관, KODEX 코스닥150선물인버스, CJ씨푸드, 사조씨푸드, 사조동아원, 화승코퍼레이션,KODEX 인버스, 삼성전자, 화신, KODEX 코스닥150레버리지, 국제약품, 현대로템, KIB플러그에너지, KODEX 레버리지, 화승알앤에이, 보해양조, 아센디오, 대호에이엘, 대상홀딩스, 삼성 인버스 2X WTI원유 선물 ETN, 한국가스공사, 서울식품, SG글로벌, 플레이그램, 서연이화, 대원전선, KODEX 200, 동방, 한국ANKOR유전이다.
코스닥 시장 거래 상위종목 30위는 라메디텍, 휴럼, 이노시스, 카티스, 오가닉티코스메틱, 인성정보, HB테크놀러지, 제이앤티씨, 제주맥주, 꿈비, 우리기술, 국순당, 청담글로벌, 엠에스씨, 미코,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마니커에프앤지, 대아티아이, 이글벳, 웨이버스, 윙입푸드, 아가방컴퍼니, 엔브이에이치코리아, 킨앤스킨, 성우하이텍, 와이씨, 아이즈비전, 모베이스전자, 하림, 광무이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14.32포인트(0.52%) 내린 2,744.10에 장을 마쳤다.
지수는 전장보다 3.59포인트(0.13%) 내린 2,754.83으로 출발해 한때 상승 전환하기도 했으나 이내 낙폭을 키웠다.
코스닥지수도 전장보다 3.23포인트(0.37%) 내린 858.96에 장을 마쳤다.
지수는 전장보다 2.06포인트(0.24%) 내린 860.13으로 출발해 장중 상승 전환했으나 다시 하락세로 돌아섰다.
코스닥시장에서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60억원, 672억원 순매도한 반면 개인은 1천607억원 매수 우위를 보였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달러 대비 원화 환율은 전날보다 1.9원 오른 1,381.2원에 거래를 마쳤다.
유가증권시장에서 외국인이 1천426억원 순매도하며 4거래일 만에 매도 우위로 돌아섰다. 기관도 1천387억원 순매도하며 3거래일 연속 순매도세를 나타냈다.
개인은 3천115억원 매수 우위를 보였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