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종국이 에어컨 없이 여름을 나는 법을 공개했다.
지난 9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는 배우 최진혁의 집을 방문한 이상민과 김종국의 모습이 그려졌다.
김종국 "여름에 에어컨 안 틀어, 다 벗고 선풍기 틀고 잔다"
이날 김종국은 에어컨 2대를 가동하고 있는 것을 보고 "집에서 냉난방은 사치다. 에어컨은 웬만하면 안 트는 게 좋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최진혁은 "웬만하면 잘 안 끈다. 껐다 켰다 하면 전기세가 더 올라간다고 해서"라고 했다.
이어 최진혁이 "그럼 여름에 에어컨 아예 안 트시냐"라고 묻자, 김종국은 "나는 안 튼다"라고 답했다. 김종국은 "그럼 선풍기는 있냐"라는 물음에 "선풍기는 있다. 나는 여름이 되면 에어컨보다는 선풍기를 켠다"라고 밝혔다.
이에 이상민이 깜짝 놀라며 "잘 때도?"라고 묻자, 김종국은 "잘 때는 전부 다 벗고 이불 안 덮고 누운다. 거기서 선풍기 켜놓으면 살짝 춥다"라고 전했다. 이를 들은 최진혁은 "진짜냐. 말도 안 돼"라며 놀라워했다.
이날 방송을 접한 시청자들은 김종국의 검소한 생활 습관에 큰 관심을 드러냈다. 이들은 "여름에도 에어컨을 안 튼다니", "김종국 씨 진짜 대단하시네요", "저렇게 자면 덥진 않겠네요", "역시 연예계 대표 짠돌이답다" 등의 호응을 보냈다.
김종국, 현재 활동은?
한편 김종국은 1976년생으로, 올해 49세다. 그는 1995년 9월, 그룹 터보의 멤버로 데뷔했다. 김종국은 지상파 방송 3사 가요대상 트리플 크라운 및 그랜드 슬램 달성 경력을 소유한 '마통가왕'이자, 역대 가요대상 및 연예대상을 모두 단독으로 수상한 유일한 인물이다.
현재 김종국은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등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으며, 약 3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짐종국'도 운영하고 있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