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도시 철도 최초' 안전 배색 안내 표지 만든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KCC '도시 철도 최초' 안전 배색 안내 표지 만든다

프라임경제 2024-06-13 14:29:15 신고

3줄요약
사진 좌측부터 △맹희재 KCC컬러디자인센터 상무 △김현수 부산교통공사 홍보문화실장 △이도화 부산교통공사 디자인센터장 △함성수 KCC 유통도료 사업부장(상무)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KCC

[프라임경제] KCC(002380)가 컬러 디자인 기술과 노하우 바탕으로 안전한 생활환경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KCC에 따르면, 지난 12일 부산교통공사와의 '서면역 환승 안내 표지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

KCC 컬러디자인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맹희재 KCC 컬러디자인센터 상무 △함성수 유통도료 사업부장(상무) △김현수 부산교통공사 홍보문화장 △이도화 디자인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서면역 환승역사 안내 체계 개선을 위한 특화 디자인 개발 방향과 컬러 표준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KCC 컬러디자인센터와 부산교통공사 디자인센터는 이번 MOU를 통해 도시 철도 최초 △안전 배색 활용한 환승역 안내 체계 매뉴얼 개발 △환승역 안내 표지 디자인(프로토 타입) 개발 및 서면역 단장 △안전 배색 환승 안내 체계 확대 등에 힘을 합친다. 

색각이상자나 고령자를 비롯해 누구나 정보를 직관적으로 인지하도록 컬러유니버설디자인 환승 안내 표지 매뉴얼을 개발한다.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은 색채 인지 특성을 고려해 적색맹‧녹색맹을 가진 사람들도 쉽게 알아보도록 설계된 컬러 디자인이다. 

아울러 소방안전 관련 환승 안내 표지 디자인 프로토타입까지 선보여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환승역 만들기에 협력한다. 

KCC는 환승역 안전 배색 디자인 개발과 더불어 친환경‧내구성‧불연 성능 등을 향상한 기능성 제품을 집중 개발해 서면역 환승 안내 표지 개선에 적용할 계획이다.

KCC와 부산교통공사는 환승역 표지 개선을 위해 다양한 컬러와 패턴을 활용하는 만큼 세련되고 감각적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이용객 호응도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장점을 지닌 안내 체계 매뉴얼을 개발한 후 실제 역사에 적용‧확대해 이용객 편의와 안전을 지속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KCC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축적된 디자인 역량을 집중해 부산교통공사 역사 이용 시민 안전과 편의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제품 기술력과 디자인센터 연구 노하우 바탕으로 공간 가치와 생활편의, 일상생활 속 안전을 높이는 방안을 고민하고 실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