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8일 ‘메이플스토리’ 2024년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생방송과 더불어 게임 내에 마련된 특별한 공간에서 쇼케이스를 펼친 가운데, ‘메이플스토리’는 하반기를 장식할 방대한 계획으로 이용자들을 반겼다.
사진=메이플스토리 2024 여름 쇼케이스
쇼케이스 무대를 찾은 ‘메이플스토리’ 김창섭 디렉터는 “이렇게 많은 용사님들과 함께 쇼케이스를 진행해 본 적은 없는 것 같다”며 “오늘 쇼케이스는 개발진이 가진 마음을 잘 전달할 수 있는 행사가 되었으면 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올해 여름 쇼케이스의 명칭은 ‘마일스톤’으로 소개됐다. 이용자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업데이트로 보답하겠다는 의미로, 6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이어질 콘텐츠 로드맵이 행사의 핵심으로 자리했다.
업데이트 발표의 첫 순서는 ‘아란’과 ‘은월’의 리마스터 소식이 장식했다. 김창섭 디렉터는 향후에도 각종 캐릭터 리마스터 필요성을 검토하는 한편, 개발력이 가용한 범위 내에서 최대한 빠르게 리마스터가 요구되는 캐릭터들의 개선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란과 은월의 리마스터에는 여름 ‘하이퍼 버닝’ 이벤트 외에도 별도의 ‘개화월영 하이퍼 버닝’ 이벤트, 개화월영 비급 이벤트가 함께할 예정이다. 각종 보상, 혜택과 함께 리마스터 캐릭터의 빠른 육성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아란의 리마스터는 얼음과 동양풍 등 기존 콘셉트를 최대한 보존하는 한편,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사신수가 더해진 핵심 스킬 비욘더, 아드레날린 및 콤보 시스템 개선 등이 변화의 일부다.
은월 또한 아란과 마찬가지로 기존 콘셉트의 틀을 유지하고 있으며, 해당 콘셉트가 전투에서 더욱 잘 드러날 수 있도록 개선될 예정이다. 설치기로 변경된 소혼장막, 짧은 시간에 폭발적인 대미지를 가할 수 있는 구성 등이 향후 리마스터 은월의 변화로 소개됐다.
각종 주요 시스템 개선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먼저, 200레벨 이하 성장 동선 개편이 이뤄진다. 30레벨 이후부터 퀘스트 동선만 따라가도 200레벨에 도달할 수 있으며, ‘메인 퀘스트 라인’을 신설해 편의성을 더한다. 추가적으로 개선된 스토리·연출·설정이 메인 퀘스트와 함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 길라잡이 이용 조건 삭제 ▲ 캐릭터 프리셋 단축키 세팅 프리셋 추가 ▲ 안개 숲 수련장 전용 버프 시스템 ▲버프 자동 정렬·최소화 기능과 버프 즐겨찾기 등이 포함된 버프 표시 설정 시스템 ▲ 빠른 캐릭터 변경 ▲ 보스 연출 스킵 ▲ V매트릭스 슬롯 개수 확장 및 V매트릭스 강화 코어 선택 제작 ▲ 6차 전직 퀘스트 개편 ▲ 제네시스 무기 퀘스트 편의성 개선 ▲ 주문의 흔적 피버 타임 일정 금·토·일 변경 ▲ 펫·안드로이드 투명화 기능 등 폭넓은 시스템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macOS ‘메이플스토리’ 베타테스트 소식과 더불어 6월 20일 ‘에디셔널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의 요구 재화 메소 변경 소식이 전해졌다.
한편, ‘메이플스토리’ 김창섭 디렉터는 “1월부터 6개월 동안 개발진에게 시간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나가서, 용사님들께 약속드렸던 게임 속 변화가 재미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앞으로도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