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MLB 데뷔 시즌 유니폼, 가치는?… 자선 경매 내놓는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추신수 MLB 데뷔 시즌 유니폼, 가치는?… 자선 경매 내놓는다

머니S 2024-06-07 16:22:02 신고

3줄요약

추신수가 자신이 실제로 착용했던 유니폼을 자선 경매에 내놓는다. /사진=SSG랜더스 구단 공식 인스타그램 추신수가 자신이 실제로 착용했던 유니폼을 자선 경매에 내놓는다. /사진=SSG랜더스 구단 공식 인스타그램
추신수(SSG랜더스)의 메이저리그 데뷔시즌 유니폼의 가치는 얼마일까.

올시즌 KBO리그에서 현역으로서의 마지막 시즌을 보내고 있는 추신수가 유니폼 자선 경매에 나선다. SSG는 7일부터 추신수가 마지막 현역 생활을 기념하는 'Keep the Choo' 프로젝트를 통해 특별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추신수와 SSG가 공동으로 기획했다. 올시즌을 끝으로 23년의 프로 생활을 마감하는 추신수는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그간 지속적으로 팬 서비스와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Keep the Choo'는 이 같은 프로젝트의 연장선이다.

추신수는 MLB 시절을 포함해 현역 생활 동안 자신이 착용했던 유니폼을 자선 경매에 내놓을 예정이다. 경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시즌 종료 후 사회공헌활동 목적으로 사용된다.

경매에 내놓을 유니폼들은 ▲MLB 데뷔 시즌 ▲아시아 선수 최초 MLB 3할-20홈런-20도루 달성 시즌 ▲한국인 야수 사상 첫 MLB 올스타 선정 등 추신수가 각종 대기록을 달성했던 시기에 입었던 유니폼이다. 추신수가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었지만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경매 물품으로 내놓기로 했다.

첫 경매 물품은 추신수의 MLB 데뷔 시즌 유니폼 2종으로 시애틀 매리너스 시절의 유니폼이다. 경매는 7일 오후 4시부터 11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SSG 구단의 공식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추신수는 "이번 자선 경매 물품은 개인적으로 큰 의미가 담겨 있는 유니폼들"이라며 "소중한 순간들을 함께했던 유니폼인 만큼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팬들과 그 의미를 나누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경매 수익금이 지역사회를 위해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면 좋겠다"며 "팬 여러분들도 많이 참여하셔서 좋은 뜻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