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TSLA) 이사회 의장, 엘론 머스크에게 ' 78조' 보상금 지급 재추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테슬라(TSLA) 이사회 의장, 엘론 머스크에게 ' 78조' 보상금 지급 재추진

센머니 2024-06-07 10:39:52 신고

그래픽=센머니 제작
그래픽=센머니 제작

[센머니=현요셉 기자] 전기차(EV) 거대 기업 테슬라의 이사회 의장 로빈 덴홀름(Robyn Denholm)이 목요일 규제 서류에 따르면 CEO 일론 머스크의 2018년 560억 달러 보상 패키지가 재승인되어야만 그를 계속 "동기부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TSLA 주가는 상승세를 보였다.

덴홀름(Denholm)은 수요일 테슬라 주주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머스크의 2018년 보상 계약을 승인해달라고 요청했다. 올해 초 델라웨어 법원이 해당 계획을 무효화한 바 있다. 덴홀름(Denholm)은 보상 패키지에 찬성하지 않으면 머스크가 테슬라에서 멀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테슬라가 일론의 관심을 유지하고 그가 미래에도 동일한 결과를 내기 위해 그의 시간, 에너지, 야망, 비전을 계속 쏟도록 하려면 우리의 계약을 지켜야 합니다,"라고 덴홀름(Denholm)은 수요일 주주들에게 썼다.

덴홀름(Denholm)은 머스크가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이기 때문에 이 계약이 "분명히 돈 때문이 아니다"고 덧붙였다.

 

사진출처= Gonzalo Fuentes/File Photo/Reuters
사진출처= Gonzalo Fuentes/File Photo/Reuters

"일론과 같은 사람을 동기부여하려면 다른 것이 필요합니다,"라며 "이 상이 일론이 주식 옵션을 행사한 후 받는 주식을 5년 동안 보유하도록 요구하는 것도 그가 테슬라와 주주들에게 계속 가치를 제공하도록 동기부여하기 위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덴홀름(Denholm)의 머스크 "동기부여" 필요성에 대한 편지는 6월 13일 연례 주주총회를 앞두고 주주들이 현재 투표를 진행 중인 시점에 나온 것이다.

테슬라는 4월 17일 주주들에게 머스크의 2018년 보상 패키지 승인을 요청한 이후 소매 투자자들 사이에서 표를 모으기 위해 노력해왔다. 현재 머스크의 보상 계약은 약 450억 달러로 평가된다.

2018년 테슬라 이사회는 73%의 지지율로 보상 패키지를 승인받은 바 있다.

테슬라 주주들은 또한 테슬라의 법인 주를 델라웨어에서 텍사스로 이전하는 문제에 대해서도 현재 투표를 진행 중이다.

 

사진출처=엔비디아
사진출처=엔비디아

머스크, 엔비디아 칩 및 테슬라 통제

CNBC는 6월 4일 머스크가 지난해 12월 EV 거대 기업을 위해 할당된 AI 프로세서를 그의 소셜 미디어 기업 X(구 트위터)로 대신 보내도록 엔비디아(NVDA)에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머스크는 2022년 10월 X를 인수했다.

머스크는 올해 내내 테슬라를 "AI 및 로보틱스 분야의 리더"로 만들기 위해 더 많은 TSLA 주식과 투표권이 필요하다고 언급해왔다.

1월, 머스크는 X에 테슬라를 AI 및 로보틱스 분야의 리더로 성장시키는 데 약 25%의 투표 통제가 없이는 "불편하다"고 게시했다. CEO는 또한 자신이 "영향력을 발휘할 만큼 충분하지만, 무시될 정도로 많지 않은 주식을 원한다"고 덧붙였다.

"이것은 주로 테슬라에서 적절한 투표 영향력을 보장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라고 머스크는 말했다. "15% 이하에서는 나를 무시하려는 비정상적인 이익을 가진 자들로부터의 찬반 비율이 너무 쉬워진다."

모건 스탠리의 유명 자동차 분석가이자 테슬라의 강력한 지지자인 Adam Jonas는 6월 4일 머스크가 EV 거대 기업에서 25%의 투표 지분을 확보하지 못하면 "테슬라 주주들은 테슬라가 민감하고 첨단 AI 노력에 대한 직접 투자를 상당히 늦추거나 축소할 준비를 해야 한다"고 썼다.

"테슬라는 여전히 AI 발전으로부터 간접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위치에 있을지 모르지만, 대부분의 인접한 AI 노력은 일론 머스크가 통제하는 비테슬라 기관에 집중될 수 있다,"고 Jonas는 덧붙였다.

머스크는 현재 테슬라 지분의 약 13%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말 X를 440억 달러에 인수하기 위해 TSLA 주식을 매각하기 전, 머스크는 테슬라의 약 22%를 소유하고 있었다.

 

테슬라 주가 반등에 성공

TSLA 주가는 초반 하락세를 보이다가 목요일 장중 1.7% 상승하여 178.02로 마감했다. 테슬라 주식은 수요일 소폭 상승하여 175를 기록했다.

TSLA 주가는 5월에 2.8% 하락했으며 올해 들어 약 30% 하락했다.

테슬라는 4월 23일 1분기 실적 및 매출 보고 이후 반등하여 50일 이동 평균선에서 지지를 받았다고 마켓서지(MarketSurge) 분석에 따르면 밝혔다. 4월 22일 테슬라 주가는 52주 최저치인 138.80을 기록했다.

연례 주주총회는 6월 13일에 열릴 예정이다. EV 거대 기업은 7월 중순 2분기 실적을 보고할 예정이다.

테슬라 주식은 35개 IBD 자동차 제조업체 산업 그룹에서 7위를 차지하고 있다. 주식은 최고 99점 중 약한 41의 종합 점수를 가지고 있다. 주식은 16의 상대 강도 등급과 62의 EPS 등급을 보유하고 있다.

Copyright ⓒ 센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