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전] '손흥민 멀티골-이강인 추가골' 한국, 3분 만에 3골 추가... 5-0 리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싱가포르전] '손흥민 멀티골-이강인 추가골' 한국, 3분 만에 3골 추가... 5-0 리드

풋볼리스트 2024-06-06 22:19:23 신고

3줄요약
손흥민. 대한축구협회
손흥민. 대한축구협회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한국이 손흥민과 이강인의 연속 추가골에 힘입어 싱가포르와 점수차를 5골로 벌렸다. 

6일(한국시간) 오후 9시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한국과 싱가포르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5차전이 열리고 있다. 조 선두를 달리고 있는 한국은 비기기만 해도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는 가운데, 후반 초반 5-0 리드를 잡았다. 

6일(한국시간) 오후 9시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한국과 싱가포르가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5차전을 갖는다. 조 선두를 달리고 있는 한국은 비기기만 해도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다.

경기 전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주민규, 손흥민, 이재성, 이강인이 공격에 나섰고, 3선에서는 황인범과 정우영이 호흡을 맞췄다. 포백은 김진수, 권경원, 조유민, 황재원이고, 골문은 조현우가 지켰다. 

전반 9분 한국의 선제골이 터졌다. 주인공은 이강인이었다. 손흥민이 왼쪽에서 때린 슈팅이 골키퍼 손 맞고 흘러나오자 주민규가 공을 소유했다. 이어 페널티 지역 안으로 침투한 이강인에게 패스했고, 이강인은 스텝 오버로 가볍게 수비수를 제친 뒤 오른발 강슛을 때려 넣었다. 이로써 한국이 1-0 리드를 잡았다.

이강인(왼쪽), 주민규(이상 남자 축구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이강인(왼쪽), 주민규(이상 남자 축구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전반 20분 한국이 추가골을 넣으며 달아났다. 왼쪽에서 손흥민의 빽패스를 받은 김진수가 왼발 얼리 크로스를 페널티 박스로 투입했다. 이를 주민규가 헤더로 연결해 골문 구석으로 밀어넣었다. 스코어는 2-0으로 벌어졌다. 

후반 초반에도 한국의 공격이 불을 뿜었다. 후반 8분 손흥민이 페널티 박스 왼쪽에서 횡으로 드리블 한 뒤 강력한 오른발 슛으로 골망을 갈랐다. 이어 1분 뒤에는 주민규의 패스를 받은 이강인이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완벽한 마무리로 한 골을 더 추가했다. 

후반 11분 손흥민 ‘존’이 다시 터졌다. 이번에도 왼쪽에서 중앙으로 드리블로 들어온 뒤 오른발 슛을 골대 왼쪽 구석에 꽂아넣었다. 순식간에 3골이 터지며 5-0이 됐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