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나 예쁘길래 보조 출연자로 촬영장 갔다가 그 자리에서 주연 캐스팅된 여배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얼마나 예쁘길래 보조 출연자로 촬영장 갔다가 그 자리에서 주연 캐스팅된 여배우

메타코리아 2024-06-05 20:33:24 신고

3줄요약
출처 - 김소연 인스타그램

어느새 데뷔 30년 차 베테랑 배우가 된 김소연은 어떤 역할이든 자연스럽게 소화해 내는 천의 얼굴을 가졌다.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며 연기 변신을 하고 있는 그녀는 지난 2021년부터 방영된 SBS 드라마 '펜트 하우스' 시리즈로 다시 전성기를 맞았고, 지난해에는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을 통해 안방극장을 찾으며 꾸준히 새로운 캐릭터와 장르를 도전하고 있다.

출처 - 김소연 인스타그램

김소연은 1980년생으로 어릴 적부터 배우를 꿈꾼 그녀는 미인 콘테스트에서 상을 받게 되면 연기 학원비를 무료로 해준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콘테스트 참가해 2등을 하게 되면서 연기 수업을 받기 시작했다. 학원을 다닌 지 채 2주도 되지 않았을 때 그녀는 1994년 드라마 '공룡선생'의 보조 출연자로 촬영 현장을 방문할 기회를 얻게 됐는데 현장에서 감독에게 눈에 띄어 주연으로 캐스팅 됐다.

출처 - 김소연 인스타그램
출처 - 김소연 인스타그램

당시 그녀는 연기력을 다질 기회도 없이 첫 작품 부터 비중 있는 배역을 맡게 되며 16살의 어린 나이로 부모님도 없이 혼자 메이크업 박스를 들고 좌석 버스를 타고 여의도로 가고, 화장법도 스스로 익히고 옷도 언니 옷으로 맞춰 입고 갔을 정도로 외롭고 힘든 아역배우 생활을 했다.

출처 - 김소연 인스타그램
출처 - 김소연 인스타그램

김소연은 중학생이지만 고등학생이나 성인연기 까지 가능 할정도로 성숙한 외모와 분위기 때문에 다른 아역배우들과 다른 독특한 매력을 선보일 수 있었다. 성숙했던 외모 탓에 곤혹스러운 점도 있었는데 중학교 3학년 때 한 대학생이 차한잔 마시자며 쫓아 다녔는데 중학생임을 알고 나서는 "뭐 잘못 먹고 이렇게 컸니?"라는 말을 남기기도 했다고. 데뷔 30년이 지난 지금은 데뷔시절 외모를 그대로 유지하며 되려 동안배우로 자리매김 했다.

출처 -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출처 -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김소연이 '펜트하우스'에서 소름 끼치는 악역을 선보인 '천서진' 이전에 '이브의 모든 것'의 '허영미'가 있었다. 그녀는 MBC 드라마 '이브의 모든 것'에서 여주인공 진선미(채림)를 괴롭히는 악역인 '허영미'를 열연하며 대중에게 주목받았다. 이후 김소연은 날카로운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악역을 의도적으로 피해왔지만 약 20년 후,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다시 한번 악역에 도저하며 욕망에 사로잡혀 악행을 저지르는 천서진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쳐 배우로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함과 동시에 2021 SBS 연기대상에서 생애 첫 연기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출처 - 김소연 인스타그램
출처 - 김소연 인스타그램

김소연은 흥행작 대부분에서 강렬한 역을 맡아서인지 날카롭고 '센 언니'의 대명사가 되었지만 연예계에서 손꼽을 정도로 착한 심성의 소유자라고 한다. 동료 배우와 업계 사람들이 입모아 착한 성품을 언급하며 그녀의 순수함을 증언했다. 추운 날에도 언제나 스텝들보다 현장에 나와 준비하고 같이 일 하는 사람들의 말을 언제나 경청하는 모습등 다양한 미담이 전해졌다.

출처 - 김소연 인스타그램
출처 - 김소연 인스타그램

김소연은 2016년 SBS 드라마 '가화만사성'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 이상우와 결혼했다. 드라마를 찍는 동안 이상우의 털털함에 매력을 느낀 김소연은 열애 7개월 만에 결혼을 결심했다고 밝히며 2017년 6월 가족, 지인 등 많은 하객들의 축복 속에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은 꾸준한 봉사활동 참여와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츌처 - 제이와이드컴퍼니
츌처 - 제이와이드컴퍼니

한편, 김소연은 JTBC 드라마 '정숙한 세일즈'를 준비 중이다. 드라마 '정숙한 세일즈'는 1990년대 방문 판매 사원들의 이야기를 담는 작품이다.

Copyright ⓒ 메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