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재, '애콜라이트'로 '스타워즈' 세계에 진출! 동양인 최초 제다이 마스터 솔 역 맡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정재, '애콜라이트'로 '스타워즈' 세계에 진출! 동양인 최초 제다이 마스터 솔 역 맡아

메디먼트뉴스 2024-06-05 19:30:45 신고

3줄요약

 

[메디먼트뉴스 김민기 기자] 배우 이정재가 디즈니플러스 신작 '애콜라이트'에 출연하며 '스타워즈' 세계에 진출했다. 5일 오후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CGV에서는 이정재가 참석한 가운데 '애콜라이트' 1·2부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애콜라이트'는 평화를 수호하는 제다이 기사단의 황금기로 불리던 시대에 전대미문의 제다이 연쇄살인사건이 벌어지고, 그 뒤에 숨겨진 비밀과 진실 속 새롭게 떠오르는 어둠의 세력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미스터리 액션 스릴러다.

이정재는 동양인 최초로 제다이 마스터 솔(이하 제다이) 역을 맡았다. 그는 "'애콜라이트' 측에서 카메라 테스트를 받아보자고 제안해 감독님과 줌으로 두 번 정도 미팅했다. 감독님이 미팅이 어느 정도 만족스러웠는지 어떤 역할인지는 블라인드 상태로 신 2개를 보내줬다. 내가 어떤 역할인지 모르고, 두 신을 연습해 영국으로 가게 됐다"라고 합류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이정재는 제다이 역을 100% 영어로 연기했다. 그는 "한국말로 연기 하더라도 발음이 미흡할 때마다 표현이 잘못된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전부 영어로 연기를 해야 하니 신경이 많이 쓰였다. 촬영 들어가기 4개월 전부터 코치 선생님 두 분, 영어 선생님 두 분을 총 네 분의 선생님을 만나 트레이닝 받았다. 이후 런던으로 가서 매일 트레이닝했다. 많이 익숙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진 뒤 촬영을 시작했다"라고 영어 연기를 위한 준비 과정을 전했다.

또 그는 "느낌을 못 살렸을 때는 계속 테이크를 가면서 잡아갔다. 스태프들이 이해해 줘 편안하고 감사했던 현장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정재는 '애콜라이트' 제다이에 대해 "지금까지 나왔던 '스타워즈' 시리즈 이야기 중 시대 배경으로는 이전 시대 배경으로 설정이 되어 있다. 제다이나 다른 캐릭터도 지금까지 나온 캐릭터보다 먼저 살았던 인물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제다이 중 가장 선배급 개념이 되는 거라 캐릭터를 처음에 어떻게 잡을까 생각했고, 정형화된 제다이 모습보다는 인간의 감성에 가깝게 표현하는 게 어떨까 싶었다. 여러 가지 표현에 있어서 조금 더 적극적으로 표현하면 기존 제다이와 다른 결이 될 것 같았다. 그러면서도 기존 제다이를 쭉 보면서 연관성을 가져가, 나로부터 제다이가 이어지는 효과를 줄 수 있을까 고민했다"라고 연기 주안점을 설명했다.

특히 이정재는 리암 리슨이 연기한 제다이를 많이 참고 했다며 "그 인물과 솔이라는 캐릭터의 결을 같이 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정재는 동양인 제다이로 캐스팅되면서 불거졌던 인종차별에 대해 "자연스럽게 그런 이야기가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스타워즈'를 아주 오랜 시간 열정적으로 응원하는 팬들이 많더라"라며 "'애콜라이트'가 배경이 우주고 외계인도 나오는데 조금 더 다양한 캐릭터가 나오는 게 감독의 의도였던 것 같다. '애콜라이트'에 등장하는 제다이는 기존 제다이보다 윗세대 제다이다. 제다이의 의상이나 무술 하는 모습, 머리 스타일을 보면 동양적인 요소가 많이 보인다. 그래서 동양인 모습을 한 제다이가 등장하는 게 자연스럽다고 생각했고, 내가 캐스팅 된 것 같다. 인종차별적인 발언은 다양한 관객의 반응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이정재는 "'오징어게임' 이후 크게 바뀐 건 없다. 다만 해외 프로젝트 제안이 많이 오고 있다.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바뀌고 넓어진 것 같다. 말하고 보니 바뀐 게 없는 게 아닌 것 같다. 아주 크게 바뀌었다"라며 "'스타워즈'라는 큰 IP는 영화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프로젝트다. 개인적으로 영화를 하는 입장에서 '스타워즈'에 참여했다는 게 매우 즐겁다. 앞으로 내가 연기한 제다이도 연관성을 가지면서 또 다른 이야기가 펼쳐질 가능성이 있어 애착이 간다. 우리나라가 다른 나라에 비해 '스타워즈' 팬이 많지 않은데 '애콜라이트' 이후 다른 시리즈, 영화들이 만들어지고 있으니 기대해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애콜라이트'는 5일 1, 2회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디즈니플러스에서 한 회차씩 공개된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