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언더스티드' 홀섬 다이렉트 2024서 소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크래프톤 '언더스티드' 홀섬 다이렉트 2024서 소개

프라임경제 2024-06-05 18:21:20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크래프톤(259960)이 최근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Oddly Satisfying Video, 이상하게 만족스러운 영상)'라고 불리며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영상을 콘셉트로 한 게임을 알린다.

크래프톤 산하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이 신작 '언더스티드: 과거에서 온 편지'를 인디 게임 전문 쇼케이스 홀섬 다이렉트 2024에서 소개한다. ⓒ 크래프톤

크래프톤 산하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이 신작 '언더스티드: 과거에서 온 편지(이하 언더스티드)'를 오는 9일 진행되는 인디 게임 전문 쇼케이스 홀섬 다이렉트 2024에서 소개한다고 5일 밝혔다. 

언더스티드는 녹슬고 낡은 물건들을 깨끗하게 닦고 복원하는 게임이다. 수세미, 칫솔 등 각종 청소도구를 사용해 찻잔, 카세트 플레이어 등 다양한 물건의 본래 모습을 되찾아야 한다. 복원 과정에서 어느 부위에 때가 묻어 있는지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화면 하단에 위치한 복원 진척도 그래프를 100%로 가득 채우면 각 챕터가 종료된다.

홀섬 다이렉트는 전 세계 5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커뮤니티인 홀섬 게임즈에서 운영하는 세계적인 인디 게임 전문 쇼케이스다. 매년 여름에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의 일환으로, 홀섬 게임즈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인디 게임을 트레일러로 소개한다. 

특히 평화롭고 가족 친화적인 인디 게임을 전문으로 다루며 인디 게임의 매력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는 70여 개의 게임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물건을 복원하는 과정에서 묘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은은한 픽셀 그래픽과 사각거리는 청소도구의 효과음, 서정적인 배경음악이 함께 어우러져 이용자들에게 편안한 시청각적 만족감을 제공, 아늑한 기분도 느낄 수 있다. 

언더스티드는 현재 스팀에서 체험판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