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 “원시시대 임요환 덕분에 현대시대 이상혁 있어” (유 퀴즈 온 더 블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페이커 “원시시대 임요환 덕분에 현대시대 이상혁 있어” (유 퀴즈 온 더 블록)

iMBC 연예 2024-06-05 14:16:00 신고

‘빛상혁’ 페이커가 선배 임요환, 홍진호에 대해 말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5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47회 ‘왕좌의 게임’ 특집에서는 100년의 라이벌 고려대 응원단장 박진혁&연세대 응원단장 남윤재, e-스포츠 이끈 최고의 라이벌 임요환&홍진호, 천의 얼굴 배우 천우희가 출연해 MC 유재석&조세호와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이날 페이커가 인터뷰 영상을 통해 임요환, 홍진호에 대해 전했다. 그는 “아무래도 e-스포츠가 성장할 수 있었던 게 임요환 선배님이 기틀을 많이 다져놨고, 또 T1 만든 단군신화도 들어봤을 때 되게 감동적이기도 하고. 그런 역사로 인해 더욱 빠르게 발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서 원시 시대(?)부터 열심히 활동하시던 임요환 선배님부터 시작해서 현대 시대에 살고 있는 이상혁이 된 것 같아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또한, 페이커는 “홍진호 선배님은 임요환 선배님에게 많이 패배한 ‘2인자’시라고 알려진 것 같다. 홍진호 선배님도 e-스포츠의 기틀이 없었을 때 저그의 틀을 다 닦으시고, 지금까지도 e-스포츠에 대한 애정이 있으시니까 대단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홍진호는 페이커와 광고를 같이 찍은 적 있다며 “제가 한참 선배니까 굉장히 조심스러워하더라”라며 당시를 떠올렸다. 그러자 임요환이 “페이커는 후배가 아니라 후배님”이라고 말했다. 홍진호는 “그때가 옛날이어서 지금처럼 대 페이커까지는 아니었다. 지금은 갓 페이커”라고 덧붙여 웃음을 안겼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한편, ‘유 퀴즈 온 더 블록’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 나누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iMBC 김혜영 | tvN 화면캡처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