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TV 설치된 구치소 독방 수감… 정준영·조주빈도 머물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호중, TV 설치된 구치소 독방 수감… 정준영·조주빈도 머물러

한스경제 2024-06-05 13:50:02 신고

3줄요약
채널A 프로그램 ‘강력한 4팀’
채널A 프로그램 ‘강력한 4팀’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는 가수 김호중이 서울구치소 독방에 수감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3일 채널A 프로그램 ‘강력한 4팀’에 따르면 김호중은 서울구치소로 이감된 이후 독방에서 생활하고 있다. 앞서 김호중은 서울 강남경찰서 유치장에서도 독방에 수감됐다고 알려졌다.

김호중이 현재 수감된 독방은 약 5.05㎡로 약 1.5평 크기라고 전해졌다. 변기, 세면대, 이불, 창문, 칸막이, 텔레비전 등이 독방 내부에 비치됐다. 텔레비전은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지상파 방송만 시청할 수 있다. 또 김호중의 정신적인 상태 등을 관찰할 필요가 있어 독방 내부에 폐쇄회로(CC)TV가 설치됐을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졌다.

해당 독방은 과거 ‘버닝썬 게이트’ 가수 정준영과 ‘N번방’ 주범 조주빈이 머물렀던 독방과 같은 건물에 있다고 전해졌다.

김호중이 독방에 수감된 이유에 대해 채널A 측은 유치장에서 구치소로 이감된 만큼 일정 기간 적응 시간과 교육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뉴스를 통해 많이 알려진 수용자이며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사범이라 재소자들 사이에서 괴롭힘이나 본인의 급격한 심리적 변호로 인한 자해 우려 등 여러 가지 변수가 고려됐다”며 “다른 방으로 이동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대다수 누리꾼들은 “텔레비전이 왜 저기 있냐“, “특혜다“, “호텔휴가다“ 등 독방 수감이 특혜라는 반응을 보였다. 

채널A 프로그램 ‘강력한 4팀’
채널A 프로그램 ‘강력한 4팀’

김호중이 서울구치소로 이감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최근 서울구치소 호화 식단 논란이 일기도 했다.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에서 확산된 6월 수용자 부식물 차림표에 따르면 수용자에게 생선가스, 돼지 고추장불고기, 춘천 닭갈비, 오징어떡볶음 등 부실하지 않은 메뉴가 배식이 된다. 이에 누리꾼들은 “나보다 잘 먹는다”, “가난한 죄 없는 사람은 저것보다 못 먹는다”, “나도 누가 저렇게 밥 해줬으면 좋겠다” 등 반응을 보였다.

김호중은 지난달 9일 서울 강남 한 도로에서 반대편 차선의 차량을 들이받고 도망친 혐의를 받는다. 사건이 알려진 이후 김호중의 매니저가 경찰에 거짓 자수한 점, 김호중의 사고 차량 블랙박스 메모리 카드가 사라진 점, 사고 17시간 후에 경찰에 자수한 점 등이 밝혀지며 여론의 공분이 일었다. 김호중은 애초 음주 운전 의혹을 부인하였으나 사고가 일어난 열흘 만에 시인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