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소식] 대전 자치구 6월 호국보훈의 달 “존경·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구정소식] 대전 자치구 6월 호국보훈의 달 “존경·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중도일보 2024-06-04 17:10:04 신고

대전 자치구들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 강화를 위한 활동에 나서고 있다.

대전 유성구
정용래 유성구청장(가운데)이 3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관내 보훈 유공자 8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성구)



대전 유성구는 3일 관내 보훈가족 8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표창은 지역사회 발전 및 보훈문화 확산에 앞장서 공헌이 지대한 모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표창대상자는 ▲상이군경회 유성구지회 정중섭 ▲전몰군경유족회 유성구지회 이재임 ▲전몰군경미망인회 유성구지회 안금정 ▲무공수훈자회 유성구지회 이종복 ▲대전광복회 유성·대덕연합지회 오우용 ▲월남전참전자회 유성구지회 김종구 ▲6.25참전유공자회 유성구지회 김낙배 ▲고엽제전우회 유성구지회 여운석 등 8명이다.

아울러 구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3,300여 명의 대상자에게 위문품(1인당 온누리상품권 7만원)을 지급한다.

정용래 청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신 수상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에 합당한 예우를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덕구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왼쪽 두 번째)이 지난해 6월 14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대전보훈병원을 찾아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에 위문품을 전달한 후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덕구)

대전 대덕구도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보훈대상자를 대상으로 위문품을 지급한다.

구는 국가 보훈대상자에게 1인당 7만 원(구비 2만원, 시비 5만원)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며, 위문품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세대별로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최충규 청장은 6월 12일 대전보훈병원을 방문해 입원 중인 국가유공자 및 유족에게 위문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최 청장은 "대한민국이 이만큼 발전한 것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보훈대상자분들의 헌신과 희생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구
서구 자원봉사협의회 대전 현충원 태극기 꽂기 봉사활동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구)

대전 서구 자원봉사협의회는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앞두고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회원들과 태극기 꽂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이날 회원 100여 명은 현충탑을 참배한 뒤 분담 구역으로 이동해 태극기를 꽂고 주변 환경 정리를 하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렸다.

안치용 자원봉사협의회 회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매년 태극기 꽂기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시는 자원봉사협의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뜻을 기려 더 살기 좋은 서구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은비 기자 eunbi0213@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