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바데’ x ‘D&D’ 콜라보 신규 DLC 출시 … 던전서 생존 게임 열렸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데바데’ x ‘D&D’ 콜라보 신규 DLC 출시 … 던전서 생존 게임 열렸다

경향게임스 2024-06-04 15:02:59 신고

공포 탈출 게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이하 데바데)’와 ‘던전 앤 드래곤즈(이하 D&D)’가 만났다. 비에비어 인터랙티브는 4일 스팀을 통해 자사 게임 ‘데바데’에 ‘D&D’ DLC를 출시하고 신규 콘텐츠를 공개 했다. 

이번 DLC는 신규 맵 1종과 신규 살인마 ‘리치(베크나)’, 신규 생존 아스트리 야자르, 베어마르 우라즈를 메인으로 치장품이 포함된 신규 패키지다.

▲ 사진 출처=데바데 유튜브 ▲ 사진 출처=데바데 유튜브

우선 신규 살인마 ‘베크나’는 D&D세계관에서 신급 능력에 해당하는 인물이다. 신이 되기전 전설적인 리치로 분해 악명을 떨쳤는데 이 능력을 기반으로 ‘데바데’세계관에 합류하게 됐다. ‘데바데’세계관에서 리치의 능력 또한 막강하다. 시리즈 최초로 4개 스킬을 활용해 맵에서 살인마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사진 출처=데바데 유튜브 ▲ 사진 출처=데바데 유튜브

캐릭터는 다재다능한 능력으로 여러 상황에서 대처하기 좋은 설계다. 이로 인해 베테랑 유저들이 해당 캐릭터를 사용할 경우 뛰어난 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 된다. 반면, 정확한 타이밍을 잡기가 어렵고, 응용이 쉽지 않아 조작법은 상대적으로 어려운 편이다. 

이 캐릭터를 상대하는 유저들도 호불호가 갈린다. 초보자들의 경우에는 상대하기 어려운 스킬 셋업이 다수 포함돼 까다로우나, 고수 영역에서는 이미 파헤법이 발견된 상황이어서 오히려 농락당하기 좋은 살인마에 속할 수도 있다. 이로 인해 신중하게 선택해야할 살인마다. 취향에 따라 좀 더 확실한 스킬을 보유한 다른 살인마들이 강할 수 있다. 

▲ 사진 출처=데바데 유튜브 ▲ 사진 출처=데바데 유튜브

생존자로 추가된 ‘아스트리 야자르’와 ‘베어마르 우라즈’ 등 신규 캐릭터들은 상대적으로 평가가 좋은 편이다. 탈출구나 발전기 위치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나 기타 버프 등과 같은 부분들이 현재 주목 받는다.

▲ 사진 출처=데바데 유튜브 ▲ 사진 출처=데바데 유튜브

이와 함께 새롭게 추가된 신규 맵 역시 흥미를 자극한다는 후문이다. 텔레포트가 넓게 배치돼 있고, 지하 맵이 상대적으로 방대해 이를 활용한 기믹들이 다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목소리다. 각 커뮤니티에서 맵 공략에 돌입한 가운데 이번 현충일을 기점으로 주말까지 당분간 살인마와 생존자들 사이에 불꽃튀기는 공방전이 일어날 전망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