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2천만 원대로 구매 가능?"... 기아 EV3 가격표 유출, 미친 가성비 증명하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진짜 2천만 원대로 구매 가능?"... 기아 EV3 가격표 유출, 미친 가성비 증명하나?

오토트리뷴 2024-06-03 19:41:52 신고

[오토트리뷴=김동민 기자] 기아가 곧 출시하는 EV3 가격표가 유출됐다. 기본 트림부터 중형차 부럽지 않은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췄음에도 합리적인 가격대에 형성됐다. 세제혜택과 보조금을 모두 받을 경우 2천만 원대 가격도 꿈이 아니라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기아 EV3(사진=기아)
▲기아 EV3(사진=기아)

3일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에는 ‘EV3 가격표..’라는 글이 올라왔다. 여기에는 아직 공개 전인 EV3 가격표가 완전히 드러났다. 세제혜택 후 가격만 없을 뿐 트림 구성과 가격, 그리고 옵션까지 모두 나왔다.

가격표에 따르면 트림은 에어와 어스, GT-라인으로 분류한다. 58.3kWh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가 기본이며, 81.4kWh 배터리를 장착하는 롱레인지는 개별 트림이 아닌 옵션이다. 442만 원(세제혜택 전 기준)을 추가 지불하면 더 큰 배터리로 바꿀 수 있다.

▲기아 EV3 GT라인 실내(사진=기아)
▲기아 EV3 GT라인 실내(사진=기아)

기본형인 에어 스탠다드부터 옵션이 풍부하다. 12.3인치 풀 LCD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가 기본이다. 또한 LED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이중접합 윈드실드, 운전석 전동 시트와 1열 열선 및 통풍 시트도 들어갔다. 인테리어 색상은 미디움 그레이와 네이비 두 가지를 고를 수 있다.

옵션도 기본 트림이라고 믿을 수 없을 정도다. 스몰 큐브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와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를 포함한 스타일,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와 2열 열선 시트가 대표하는 컴포트, 실내 V2L과 전동 테일게이트를 담은 컨비니언스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서라운드 뷰 모니터(모니터링)와 고속도로 주행보조 2(드라이브 와이즈), 19인치 휠과 HUD도 넣을 수 있다.

▲기아 EV3 GT-라인(사진=기아)
▲기아 EV3 GT-라인(사진=기아)

상위 옵션인 어스는 내장을 고급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스타일과 컴포트, 컨비니언스를 기본화하고 인테리어에 다이내믹 앰비언트 라이트와 직물 마감,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 등을 추가로 담았다. 스타일을 스포티하게 다듬은 GT-라인은 전용 디자인을 갖춘 19인치 휠과 앞뒤 범퍼, 차콜&화이트 인테리어로 차별화했다.

한편, 유출된 가격표에 따르면 세제혜택 전 EV3 최저 가격은 4,208만 원이다. 개별소비세 등을 면제하는 세제혜택 예상치는 약 210만 원 전후다. 이를 뺀 실제 가격은 4천만 원 이하부터 시작할 전망이다. 여기에 지역에 따라 예상 보조금을 뺀다면 실구매가 2천만 원대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kdm@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